2024-04-26 11:31 (금)
안전한 식생활로 아이들 올바른 성장 도와
안전한 식생활로 아이들 올바른 성장 도와
  • 이병영 기자
  • 승인 2023.05.03 2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시 마산회원구 어린이날 맞이
어린이 식생활 안전관리 캠페인
창원 마산회원구 어린이 식생활 안전관리 캠페인 활동 모습.
창원 마산회원구 어린이 식생활 안전관리 캠페인 활동 모습.

창원특례시 마산회원구는 어린이날을 맞이해 어린이들이 건강하고 바른 식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어린이 식생활 안전관리 캠페인을 4일 실시한다.

이번 캠페인은 팔용 교육 단지 일원에서 마산회원구청, 창원시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어린이 기호식품 전담 관리 요원 총 20여 명의 홍보단이 합동으로 어린이 식생활 안전 및 식중독 예방 교육 및 홍보를 실시한다.

주요 홍보내용은 △고열량ㆍ저영양 식품이란 △고카페인 음료 섭취예방 △어린이 기호식품 품질 인증마크 교육 △부정ㆍ불량식품 판별법 △올바른 손 씻기 등에 대해 중점적으로 홍보를 실시하고, 어린이 기호식품 인증마크를 찾아보는 어린이 참여 이벤트도 준비될 예정이다.

아울러 어린이 안전한 먹거리 환경 조성을 위해 학교 및 학원가 주변 어린이 기호식품 조리ㆍ판매업소 130개소에 대해 위생점검을 실시한다.

이성림 마산회원구 문화위생과장은 "어린이는 성장과 발달에 맞는 영양소를 충분히 공급하고 안전한 식생활을 유지해 올바른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해야한다"며 "각 가정에서도 어린이날을 맞이해 자녀의 식습관 및 영양 섭취에 대해 다시 한번 되돌아 보고 우리 아이가 건강한 사회의 일꾼이 될 수 있도록 더욱 관심을 기울여 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