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2:22 (일)
조근제 함안군수, 5월 정례조회 주재
조근제 함안군수, 5월 정례조회 주재
  • 음옥배 기자
  • 승인 2023.05.01 2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예산 확보 활동 최선
각종 행사 안전사고 예방

함안군은 1일 오전 9시 군청 3층 대회의실에서 조근제 함안군수 주재로 정례조회를 개최했다.

이날 조근제 군수는 5, 6월은 2023년도 상반기를 마무리하는 중요한 시기이므로 역점사업과 현안사업이 차질 없이 추진되고 있는지 점검해달라고 말했다. 또한 계획 대비 부진한 사업에 대해서는 해당 부서장이 문제점을 분석해 사업추진에 박차를 가해줄 것을 주문했다.

특히, 내년도 각종 현안 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국비신청과 이달 말 부처별 예산편성이 마무리되므로 부서에서는 국가 예산 확보 활동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말했다.

이달에는 칠서 생태공원 청보리 작약축제, 무학기 전국고등학교 축구대회와 함께 함안 낙화놀이 등 많은 행사가 연이어 개최된다. 이에 "행사목적이나 취지를 잘살려 군민들이 즐거운 행사가 되도록 하고 무엇보다 철저한 안전사고 예방대책을 수립해 진행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여름철 자연재난 사전 대비에 철저를 기해달라고 말했다. 최근 지구온난화로 인한 이상기후로 어려운 자연재난에 빈번히 발생하고 있다. 이에 선제적인 대응이 무엇보다 중요하므로 침수지, 산사태, 급경사지 등 재해취약 시설에 대해 전 부서에서는 부서장 책임하에 관리 시설물에 대해 점검해 줄 것을 당부했다. 보수ㆍ보강이 필요한 시설물에 대해서는 우수기 이전까지 조치하고 장기적으로 정비할 시설물은 국ㆍ도비 예산확보를 위해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

특히, 재해발생 시 신속한 상황대처 및 피해 최소화를 위해 재난 유형에 맞는 주민 행동 요령도 사전에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확고한 재난 대응 시스템을 운영해 물적ㆍ인적 피해가 없도록 사전 준비에 만전을 기해 줄 것을 주문했다. 이어 친절한 민원 응대에 더욱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친절 마인드 함양과 행정서비스 강화에 많은 도움이 됐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