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1:23 (토)
경남조달청 규제혁신 설명회
경남조달청 규제혁신 설명회
  • 황철성 기자
  • 승인 2023.04.20 2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합쇼핑몰 등록 확대 등 지원



경남지방조달청은 18일 우수제품 기업을 대상으로 조달현장 규제혁신 설명회를 개최하고 지속적인 규제혁신을 위한 현장소통에 나섰다.

조달청 규제혁신 과제 분야에 따라 지난달부터 혁신기업, MAS기업에 이어서 실시하고 있는 설명회로, 이번 설명회는 지역 내 우수제품 기업을 초청해 실시했다.

조달청은 경제활력 회복과 혁신성장을 뒷받침하기 위해 지난 2월 부총리 주재 경제규제혁신 TF 회의에서 조달현장 138개 규제혁신 과제를 선정했다.

선정된 조달현장 규제혁신 과제는 혁신제품 종합쇼핑몰 등록 확대 등 혁신성장 지원(30개), 종합쇼핑몰 판매 자율성 확대 등 현장활력제고(31개), 스마트 전자계약 도입 등 시간ㆍ비용ㆍ서류부담 완화(33개), 시스템 개선 등 편의강화(44개) 과제로 구성됐다.

이날 경남조달청은 우수조달물품의 규제혁신 과제 내용을 설명하고, 규제혁신에 대한 기업들의 애로 및 건의사항을 청취했다.

특히 우수조달물품 기업의 조달업무과 직결된 기술개발 유도 및 규제 개선, 공정한 경쟁 유도 등의 과제설명은 기업들이 큰 관심을 가졌다.

김종민 경남지방조달청장은 "국내외 경제 위축, 수출 부진, 환율ㆍ물가ㆍ금리 상승 등 대내외 여건이 좋지 않은 상황에서 조달현장 규제혁신이 기업 경영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조달기업과의 현장 소통을 강화해 관성적ㆍ경직적인 제도로 인한 묵은 규제, 숨어 있는 그림자 규제를 지속적으로 혁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