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50 (토)
"적성 분야 경험, 사회 진입 발판될 것"
"적성 분야 경험, 사회 진입 발판될 것"
  • 음옥배 기자
  • 승인 2023.04.18 2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상담센터ㆍ고용센터 협약
구직자 일 경험 기회 제공 협력
함안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고용노동부 마산고용복지센터가 지난 17일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손하트를 하고 있다.
함안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고용노동부 마산고용복지센터가 지난 17일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손하트를 하고 있다.

함안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배현주)는 지난 17일 학교 밖 청소년의 취업역량개발과 취업 지원을 위해 고용노동부 마산고용복지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함안군청소년수련관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에는 함안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배현주 센터장, 마산고용센터 권영모 소장 및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국민취업지원제도 연계를 통해 학교 밖 청소년의 취업역량개발과 취업 지원을 목적으로 체결됐으며 △구직자 일 경험 기회 제공 △청년 특화지원 대상 맞춤형 취업 지원 △구인정보 제공 등의 취업 지원서비스 제공으로 학교 밖 청소년의 건강한 사회 진입과 직업역량 강화를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배현주 센터장은 "학교 밖 청소년들이 국민취업지원제도를 통해 각자 자신의 흥미와 적성에 맞는 분야를 경험하여 사회 진입의 좋은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함안군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055-583-0921)는 검정고시 학습지원, 진로체험, 건강검진 및 급식지원, 자격증 취득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을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