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5:08 (금)
하동 `재첩` 가치 보전하고 지역 경제 살린다
하동 `재첩` 가치 보전하고 지역 경제 살린다
  • 이문석 기자
  • 승인 2023.04.11 2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당 10곳 업소당 최대 500만원
가공업소 5곳 최대 1000만원 씩
포장ㆍ홍보물 제작 비용 사업도
하동군이 섬진강 재첩 특성화사업을 추진한다. 사진은 섬진강에서 재첩을 채취하는 어민들.
하동군이 섬진강 재첩 특성화사업을 추진한다. 사진은 섬진강에서 재첩을 채취하는 어민들.

하동군은 지역 특산물에 대한 신뢰를 주고자 하동을 찾는 관광객이나 재첩 애호가에게 `하동 OO집에 가면 언제든 섬진강 재첩을 맛볼 수 있다`는 내용으로 하동의 가치를 담은 섬진강 재첩 특성화 사업을 추진한다고 11일 밝혔다.

특성화 사업 지원 대상은 하동 섬진강 재첩만으로 상품 등을 제조ㆍ가공ㆍ유통하는 재첩 전문식당 및 가공업소로, 1억 원의 사업비로 재첩 전문식당 10곳에 업소당 최대 500만 원, 재첩 가공업소 5곳에 업소당 최대 1000만 원을 지원한다.

지원 품목에 따라 포장재 및 홍보물 지원 시 제작 비용의 100%, 저온시설 지원 시 70%를 지원한다.

신청 기간은 오는 14일까지이며, 신청방법ㆍ지원금액 등 상세한 내용은 군청 홈페이지(hadong.go.kr) 공고문에서 확인할 수 있다. 그 외 자세한 사항은 군청 해양수산과 해양개발담당부서로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이 사업을 통해 군산 등 다른 지역 재첩과의 가격 차이로 혼획ㆍ판매되는 재첩국의 불신을 해소하고 하동 재첩의 가치를 보전해 관광 하동의 이미지를 제고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