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2:52 (일)
BNK경남은행, 방산 육성ㆍ수출 지원 강화
BNK경남은행, 방산 육성ㆍ수출 지원 강화
  • 이병영 기자
  • 승인 2023.04.09 22: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위사업청과 금융 업무협약
1000억원 지원ㆍ우대금리 제공
BNK경남은행은 지난 7일 방위사업청 등과 공동으로 `방산수출 금융지원 업무 협약(MOU)`을 체결한 후 협약서를 들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BNK경남은행은 지난 7일 방위사업청 등과 공동으로 `방산수출 금융지원 업무 협약(MOU)`을 체결한 후 협약서를 들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BNK경남은행은 지난 7일 방위사업청 등과 공동으로 `방산수출 금융지원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업무 협약식에는 BNK경남은행 박상호 여신영업본부장, 산업통상자원부 장영진 1차관, 방위사업청 강환석 차장, 코트라 김윤태 부사장, 한국무역보험공사 윤종배 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방산수출 금융지원 업무 협약은 정부가 발표한 `방산수출 전략회의` 및 `제10회 방산발전 협의회`에 대한 후속조치의 일환으로 방위산업 육성과 방산기업 수출 활성화를 위해 추진된다.

BNK경남은행을 포함한 협약은행은 수출보증기관의 정책 보증을 통해 연간 1000억 원의 맞춤형 수출금융을 방산 협력사에 대출 지원하고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KOTRA 방산물자교역지원센터는 협업 방안 기획ㆍ실행 등 사업 전반을 관리하고 방위사업청은 유망 방산 중소기업 추천 등 지원대상을 선정 관리한다.

무역보험공사는 대상 업체에 보증비율을 상향하고 보증료를 할인하는 등 우대혜택을 제공하고 보증심사와 보증서 발급을 지원한다.

여신영업본부 박상호 본부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방산 수출업체들의 유동성 확보 및 수출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정책적으로 지원을 지속해 나가겠다. 앞으로도 방위 산업 지원을 통해 지역 경제와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