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6:08 (토)
전기연, 과학의 달 맞아 `찌릿 찌릿 과학 콘서트`
전기연, 과학의 달 맞아 `찌릿 찌릿 과학 콘서트`
  • 황철성 기자
  • 승인 2023.04.05 2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기연이 경남지역 중ㆍ고생 100여 명을 상대로 `찌릿찌릿 과학콘서트`를 개최했다.
전기연이 경남지역 중ㆍ고생 100여 명을 상대로 `찌릿찌릿 과학콘서트`를 개최했다.

한국전기연구원(이하 KERI)이 4월 과학의 달을 맞아 경남지역 중ㆍ고등학생 1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연구원 창원본원에서 `찌릿찌릿 과학콘서트`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무심코 지나갈 수 있을 소중한 전기기술의 가치를 널리 알리고, 과학기술 체험 기회가 부족한 지역의 과학문화 저변 확대를 위해 마련됐다.

이날 퍼포먼스는 액체질소를 활용한 극저온 현상과 베르누이 원리를 활용한 물체 공중부양 등 재미있는 공연으로 구성됐다.

진로상담은 KERI 한성태 전기응용연구본부장이 이공계 진학과 관련한 학생들의 궁금증을 해결해주는 `양방향 토크` 방식으로 진행됐다.

KERI 고전압 시험설비 투어에서는 평소 하늘에서만 보던 번개를 직접 보여주는 `인공 번개 체험` 시간을 가졌다.

교육은 KERI 안전보안실 직원들이 전기 사용 시 발생할 수 있는 위급상항 대처 요령 등을 학생들에게 알려줬다.

이 밖에도 연구원 캐릭터 `꼬꼬마케리`와 함께하는 이벤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기념품 증정으로 학생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했다.

KERI 김남균 원장은 "이번 과학콘서트를 통해 학생들이 전기기술에 대한 흥미를 갖고, 훌륭하게 성장해 `전기화 선도국 대한민국`의 밝은 미래를 이끌어 주길 희망한다"며 "국민 모두가 차별 없이 과학문화에 더욱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 기회를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