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0:58 (금)
서울서 경남투자유치자문위 창업생태계 혁신 전략 등 논의
서울서 경남투자유치자문위 창업생태계 혁신 전략 등 논의
  • 서울 이대형 기자
  • 승인 2023.04.02 2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계자들이 제3차 경남도 투자유치자문위원회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
관계자들이 제3차 경남도 투자유치자문위원회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

경남도는 지난달 31일 서울 롯데호텔에서 `제3차 경남도 투자유치자문위원회`(이하 자문위원회)를 개최했다. 그동안 분과 회의를 중심으로 활동한 위원회는 지난해 11월 이후 4개월 만에 이날 전체 회의를 열었다.

박완수 경남지사는 인사말에서 "경남 무역수지 5개월 연속 흑자, 국내 방산업체 수주잔고 100조 원 돌파, 창원 제2국가산단 신규 지정 등 경남경제에 좋은 소식들이 있었다"면서 "경남투자청이 다음 달부터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가고, 올해 열리는 파리 에어쇼, LA 한상대회 등에 참여하면서 해외 투자유치에도 적극 나설 것"이라고 국내외 투자유치 활동 계획을 밝혔다.

이어 "현 정부는 우주경제 비전 실현을 위해 한미 간 협력을 강화해나갈 계획"이라며 "경남도는 우주항공청 설치, 우주항공산업 육성과 함께 우주 분야 한미 협력관계에도 큰 역할을 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최삼섭 대원플러스그룹 회장과 문석 한화호텔앤리조트 고문을 신규로 위촉했다. 이들은 자문위원회 관광ㆍMICEㆍ정책ㆍ동향 분과에서 활동한다. 자문위원회는 경남도로부터 창업생태계 혁신 전략과 투자유치 7조 원 목표 달성을 위한 활동 계획 발표를 듣고 경남 투자유치 대책을 논의했다.

특히 자문위원들은 우주항공과 원전, 조선과 방산 분야 스타트업에 집중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자 추진하는 전략산업별 펀드 조성과 성장단계별 맞춤형 투자 펀드 계획에 대해 긍정적인 평가를 했다.

이재술 자문위원장은 "투자유치는 시도 간 경쟁뿐 아니라 국내와 해외 간 경쟁이 되고 있다"며 "기업들이 경남의 강점에 매력을 느끼고 경남으로 올 수 있도록 위원회 차원에서 네트워크를 응집하고 맨투맨으로 노력을 해나가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