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9 15:11 (화)
정쌍학 도의원 "주차여건 개선 필요"
정쌍학 도의원 "주차여건 개선 필요"
  • 김명일 기자
  • 승인 2023.03.28 2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도의회 문화복지위원회 정쌍학(국민의힘ㆍ창원10) 의원은 28일 지역구 주민들의 민원 현장을 방문, 현지에서 의정활동을 펼쳤다.

정 의원은 이날 창원시 마산합포구 문화동 소재의 롯데마트 주변 불법주정차 무인단속 카메라 설치 운영 이후 지속되는 지역 민원사항 확인을 위해 현장을 방문했다.

현장에는 김선민 마산합포구청장, 마산합포구 경제교통과장, 마산합포구 경제교통과 담당계장, 인근 지역상인 등 관계자 15명이 참석했다.

마산합포구 문화동 롯데마트 주변은 신마산번개시장이 열리는 장소로 불법주정차로 인해 교통정체가 잦은 문제점이 수년째 지속되어 왔다. 해당지역은 소규모점포 밀집지역으로, 전통시장과 다수 상점가를 끼고 있어 설치 찬성ㆍ반대 민원이 첨예하게 대립하고 있어 불법주정차 무인단속 카메라(CCTV) 설치가 쉽지 않았다.

지난해 12월 합포구청은 안전한 도로환경 조성을 위해 고정식 불법주정차 무인단속 카메라(CCTV)를 설치하고 시험 운영 및 계도기간을 거쳐 지난 2일부터 불법주정차 단속에 들어갔다.

그러나 지역 상인들은 불법주정차 단속 이후 시장 이용객이 줄어들어 시장경제 활성화에 저해된다고 주장하면서, 시장 이용객이 붐비는 저녁 시간(오후 6시 30분∼8시)과 주말 및 공휴일을 주정차 단속 유예 시간으로 추가 지정해달라는 입장이다.

한편, 문화동 롯데마트 주변 시장 이용객이 이용할 수 있는 주차시설은 롯데마트 주차장 외에는 없는 현실이다.

정쌍학 도의원은 "전통시장 이용이 활성화되기 위해서는 시장 이용객이 이용할 수 있는 공영주차장 조성 등 근본적인 대책 마련이 필요한 현실이다"라면서 "합포구와 머리를 맞대 인근 상인과 지역주민의 불편함이 없도록 주차 여건 개선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