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6:06 (토)
`함안 수박` 다양한 레시피로 즐기자
`함안 수박` 다양한 레시피로 즐기자
  • 음옥배 기자
  • 승인 2023.03.26 1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향토음식연구회, 디저트만들기
식혜ㆍ푸딩 등 아이들 간식 `인기`
지난 23일 함안군 향토음식연구회이 회원들을 대상으로 수박 디저트 만들기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23일 함안군 향토음식연구회이 회원들을 대상으로 수박 디저트 만들기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함안군은 지난 23일 함안군농업기술센터 농촌생활문화관 조리실습실에서 향토음식연구회(회장 박순선) 회원 21명을 대상으로 수박을 활용한 디저트 만들기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에서는 김미숙 강사의 진행으로 함안의 대표 농산물인 수박을 활용해 수박식혜와 수박푸딩을 만드는 시간을 가졌다. 수박식혜는 집에서 레시피 그대로 만들어 온 단술에 수박청을 넣고 수박베이스를 첨가해 만든다. 수박식혜는 식혜 고유의 단맛에 수박특유의 갈증이 해소되는 시원한 맛까지 더해진다.

수박푸딩은 수박물에 수박베이스, 설탕, 구연산을 넣고 가열하다 끓어오르면 물에 불린 젤라틴을 넣고 푸딩용기에 부어 하루 정도 굳혀주면 완성된다. 수박의 상큼한 맛에 탱글탱글한 식감까지 더해져서 아이들 간식으로 안성맞춤이다.

한편, 향토음식연구회는 군의 지원을 받아 함안의 농산물을 활용한 향토 음식을 개발ㆍ연구하고 있다. 향토음식연구회는 이번 과제교육을 통해 개발한 수박을 활용한 디저트를 다음 달 함안에서 개최예정인 대한민국수박축제에서 시식회를 통해 관광객들에게 함안 수박의 색다른 매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