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9:06 (토)
조기 발견 90% 완치 가능… 국가 암검진 받고 예방해요
조기 발견 90% 완치 가능… 국가 암검진 받고 예방해요
  • 박춘성 기자
  • 승인 2023.03.23 2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해보건소 `암 예방 날` 캠페인
6개 암종 조기검진 중요성 홍보
"더 많은 군민 검사 받게 힘쓸 것"
남해군보건소는 지난 22일 `암 예방의 날`을 맞아 남해읍 전통시장에서 캠페인을 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남해군보건소는 지난 22일 `암 예방의 날`을 맞아 남해읍 전통시장에서 캠페인을 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남해군보건소는 `암 예방의 날`을 맞이해 군민들을 대상으로 암 예방과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고 국가암검진 수검을 독려하기 위한 캠페인을 지난 22일 진행했다.

`암 예방의 날`은 해마다 증가하는 암 발생률을 낮추기 위해 암 예방, 조기 진단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실천을 촉구하기 위해 제정한 법정기념일이다. 이번 캠페인은 남해읍 전통시장에서 일원에서 펼쳐졌으며, 암 예방을 위한 생활 수칙을 안내하고 국가암검진 수검을 독려하기 위해 대장암 검사용 분변통을 배부하는 등 암 예방과 조기검진의 중요성을 홍보하기 위해 진행됐다.

국가 암검진은 우리나라에서 흔하게 발생하는 위암, 간암, 대장암, 자궁경부암, 유방암, 폐암 등 6개 암종에 대해 실시한다. 비교적 간단한 방법으로 암을 조기에 발견할 수 있으며, 암검진을 통해 조기에 발견, 치료할 경우 90% 이상 완치가 가능하다.

남해군보건소 이정희 주무관은 "암 예방의 날을 맞아 군민들에게 암 예방과 암검진 수검의 중요성을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된 것 같다"며 "암은 조기에 발견해 치료할 경우 90% 이상 완치가 가능한 만큼 향후에도 더 많은 군민의 암검진을 수검할 수 있도록 홍보 등 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