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3:50 (금)
지역인재 육성해 초광역권 발전 도모
지역인재 육성해 초광역권 발전 도모
  • 박슬옹 기자
  • 승인 2023.03.09 2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제대ㆍ울산테크노파크 업무협약
에너지기술 분야 전문인력 양성
인제대학교와 울산테크노파크가 지난 8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인제대학교와 울산테크노파크가 지난 8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인제대학교(총장 전민현)는 울산테크노파크(원장 권수용)와 지난 8일 울산테크노파크 본관 3층 대회의실에서 초광역권 국책사업 추진 및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에너지기술 분야 고급 전문인력 양성 △인력의 상호교류 및 협력 △인프라 상호 활용 및 협력 △중대형 국책사업 공동 발굴 및 기획 등을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초광역권 국책사업 추진을 위해 상호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에너지기술 분야 고급 전문인력 양성을 도모할 예정이다.

인제대 전민현 총장은 "울산테크노파크와 초광역권 발전방안을 모색하고 지역인재와 지역기업의 수도권 유출 방지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울산테크노파크 권수용 원장도 "이번 협약 체결을 바탕으로 에너지 기술혁신 및 저탄소 산업구조로의 전환을 적극적으로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울산테크노파크는 산업집적지경쟁력강화사업 다년도 대형 R&BD 사업을 수주하는 등 우수한 기술을 가진 역외 강소기업과 부설 연구소 유치에 앞장서고 있으며, 지역 중소기업의 기술개발 역량 강화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