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3:03 (일)
창원교육청, 2개 병원과 협약 학폭 피해ㆍ중독 등 치유 도와
창원교육청, 2개 병원과 협약 학폭 피해ㆍ중독 등 치유 도와
  • 김명일 기자
  • 승인 2023.02.21 2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교육지원청은  21일 학교폭력 피해 학생과 학부모ㆍ학교 부적응, 고위험군 학생ㆍ도박중독 고위험군 학생의 치유를 위해 마음가는정신건강의학과의원과 우리병원(함안)과 신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창원아이좋아희망드림센터는 창원ㆍ함안ㆍ의령ㆍ창녕 지역의 학생을 대상으로 협약병원의 전문적인 심리 치유 및 치료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학교폭력 피해 학생을 최우선으로 신속 연계해 심리적 위기 상황에 적절한 전문가의 도움을 지원해 피해 학생의 회복을 돕는다. 

신규 지정 병원의 공모와 심의를 거쳐 마음가는정신건강의학과의원(창원 성산구 소재), 우리병원(함안군 칠서면 소재) 2개소가 선정됐다. 전년도까지 운영됐던 10개 병(의)원 중 1곳이 협약이 취소됐고(창원파티마병원) 이로써 2023년 창원아이좋아희망드림센터 업무 협약병원은 11개의 병(의)원으로 운영된다. 

창원교육지원청 이상락 교육장은 "지역의 병원과의 업무 협약이 확대돼 보호자의 병원 선택 다양화와 접근성이 점진적으로 증대될 것이라 기대한다. 우리 학생들이 심리적인 어려움으로 인해 도움이 필요한 순간에 가장 가까이에서 전문적이고, 안심할 수 있는 희망드림센터가 돼 주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창원교육청 관계자가 우리병원과 업무협약을 체결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창원교육청 관계자가 마음가는정신건강의학과의원과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