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6:08 (일)
진학 교사 맞춤형 진학 협업 연수 고교 담당 대입제도 변화 등 설명
진학 교사 맞춤형 진학 협업 연수 고교 담당 대입제도 변화 등 설명
  • 김명일 기자
  • 승인 2023.02.21 2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교육청은 새 학년을 맡을 일반고 교사 대상 학생, 학교 맞춤형 진학 협업 연수를 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마산대학교 창의관 3층 송원홀에서 지난 16일, 20일 고1ㆍ2 담당 교사 600명과 고3 담당 교사 300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연수는 일반고 담임 경력이 없는 교사와 최근 3년간 담임을 맡지 않은 교사에게 변화하는 대입제도와 대학 전형별 특징을 설명하고 학교생활기록부 작성을 위한 효율적인 학교생활 운영과 학생 진학 협업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했다,

연수는 2024학년도 대입전형과 학생부종합전형의 이해와 대비를 주제로 담당 장학관과 경상국립대학교, 부산대학교, 고려대학교 입학사정관이 학년별 강사로 나섰다.

경남교육청 김종승 장학관은 대입 용어와 수시ㆍ정시 모집의 전형별 특징, 학생 맞춤형 대입 지원을 위한 상담 방법과 학교생활기록부 대입 반영 영역 축소에 따른 학교생활 지도 방법 등을 안내했다.

대학 입학사정관은 학생부종합전형의 대학별 특징과 평가 방법을 자세히 안내해 교사들의 학생부종합전형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학생의 방향 설정에 도움을 주는 방안을 조언했다.

참석 교사에게는 강의 내용과 학생부 위주 전형의 특징과 대학별 전형 방법, 대학수학능력시험의 이해, 2023학년도 진학 협업 우수사례 등이 수록된 자료집을 제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