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4:46 (일)
AI학습지원센터서 미래교육 지원해요
AI학습지원센터서 미래교육 지원해요
  • 김명일 기자
  • 승인 2023.02.21 2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산신월초서 개관식… 인공지능 교육 활용
미디어학습ㆍ가상체험실ㆍ메이커 공간 구성
박 교육감 "에듀테크 활용 수업 혁신 가능"
경남교육청은 지난 20일 마산 신월초등학교에서 AI(인공지능)학습지원센터 개관식을 열었다. 이날 박종훈 교육감을 비롯해 최형두 국회의원, 정쌍학 도의원, 교육청 관계자들이 테이프 커팅을 하고 있다.
경남교육청은 지난 20일 마산 신월초등학교에서 AI(인공지능)학습지원센터 개관식을 열었다. 이날 박종훈 교육감을 비롯해 최형두 국회의원, 정쌍학 도의원, 교육청 관계자들이 테이프 커팅을 하고 있다.

박종훈 교육감은 인공지능(AI)을 활용한 미래교육은 철학을 바탕으로 첨단 도구를 활용, 좋은 내용을 활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강조했다.

박 교육감은 지난 20일 월요회의를 통해 "이제 인공지능(AI)이 사람과 진배없는 더 나은 기능을 보여주고 있다. 그러나 철학이 바탕이 되지 않는 도구는 자칫 현란한 보여주기 쇼로 인식하게 될 수도 있다"라며 "첨단 에듀테크가 보여주는 것이 미래교육이 아니라 상호작용과 협업을 통해서 우리의 과제를 해결하고, 이 과정에서 인공지능을 도구로 활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라고 말했다.

경남교육청은 이날 오후 3시 마산신월초등학교에서 AI(인공지능)학습지원센터 개관식을 열었다.

AI학습지원센터는 5억 원의 예산을 들여 미디어학습 및 가상체험실, 소프트웨어 교육 공간, 메이커(창조혁신) 공간 등으로 구성해 학생들의 온오프라인 토의와 토론, 인공지능 기반 개별 학습 등 내실 있는 미래교육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날 개관식에는 박종훈 교육감, 최형두 국회의원, 정쌍학 도의원, 지역 학교운영위원회와 녹색어머니회 관계자, 학교장 등 70여 명이 참석했다.

박종훈 교육감은 "미래역량을 키우기 위해서는 학생 수준에 맞는 개별 맞춤형 교육이 매우 중요한데, AI학습지원센터를 통해 교육 정보 기술(에듀테크)을 적극적으로 활용한 수업 혁신이 가능할 것으로 생각한다"라면서 "특히, 지역 내 인공지능 학습 체험과 디지털 문해력 교육 거점센터로서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최형두 국회의원은 "인공지능에 기반을 둔 학습지원센터는 개인별 학습 수준을 고려한 일대 일 맞춤형 학습을 지원하는 공간이다. 앞으로 AI학습지원센터가 지역의 미래교육 구심점 역할을 할 수 있기를 바라며 지역의 교육 발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