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5:23 (토)
통영 `사량도 숲길 안내판ㆍ시화판` 기증
통영 `사량도 숲길 안내판ㆍ시화판` 기증
  • 이병영 기자
  • 승인 2023.02.16 2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NK경남은행, 2300만원 지원
전망대까지 420m 구간 설치

BNK경남은행이 향토문화지 발간에 이어 안내판 및 시화판 기증을 통해 지역 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BNK경남은행은 16일 통영시에 `사량도 숲길 안내판 및 시화판`을 기증했다.

사량도 숲길 안내판 및 시화판은 모두 2300만 원 상당으로 사량도 숲길 안내지도 1점과 사량도 출신 시인 3명이 지은 시화 9점으로 구성됐다.

시화에서는 △박재두 시인의 목련ㆍ갯마을 풍경ㆍ다도해를 지나면서 작품 △차한수 시인의 그림자ㆍ뜨거운 달ㆍ목어(木漁) 작품 △차영한 시인의 문득, 햇살이 쓰는 편지보다ㆍ몸과 옷의 오후ㆍ물망초, 한려수도 그 쪽빛바다 작품이 새겨졌다.

사량도 숲길 안내판 및 시화판은 사량대교에서부터 전망대까지 약 0.42㎞ 구간에 고루 설치됐다.

BNK경남은행은 지난해부터 설치 검토에 들어가 현장 답사, 실무자 및 설치 업체와의 현장 미팅, 설치 전ㆍ후 확인 등 과정을 직접 챙기며 사량도 숲길 안내판 및 시화판 사업을 추진했다.
서부영업본부 이일환 상무는 "사량도는 산과 바다를 함께 누릴 수 있어 사계절 모두 관광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섬이다. BNK경남은행이 기증한 사량도 숲길 안내판 및 시화판이 관광의 재미를 더해 줄 것이다. 다시 찾고 싶은 섬, 활력의 섬 사량도에 많은 지역민과 관광객들이 찾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BNK경남은행은 사량도 숲길 안내판 및 시화판 기증에 앞서 지난 13일 지역경제 활성화와 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경남ㆍ울산지역 볼거리, 먹거리, 놀거리가 있는 `핫플레이스`를 멋진 사진과 글로 엮어 책자로 출간한 바 있다.

`함께 떠나는 경남ㆍ울산 핫플레이스` 책자에서 통영 부문 테마 여행지로 △미륵도 달아길과 당포성지 낙조 △나폴리농원 △더카트인통영 △디피랑 △이순신공원과 여름 수국이 소개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