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9 16:22 (화)
설 연휴 화재 피해 두 세대 찾아 위로
설 연휴 화재 피해 두 세대 찾아 위로
  • 이문석 기자
  • 승인 2023.01.29 2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승철 하동군수, 적량면 등 방문
위로금ㆍ재해 구호 물품 등 지원
하승철 하동군수가 화재피해를 입은 가구를 방하승철 하동군수가 화재피해를 입은 가구를 방문해 위로하고 있다.문해 위로하고 있다.
하승철 하동군수가 화재피해를 입은 가구를 방하승철 하동군수가 화재피해를 입은 가구를 방문해 위로하고 있다.문해 위로하고 있다.

하동군은 지난 설 연휴 적량면과 화개면에 발생한 화재로 주택이 반소되는 피해를 입은 안타까운 일이 발생해 하승철 군수가 지난 26일 해당 가구를 찾아 위로했다고 27일 밝혔다.

화개면 화개로에 거주하는 임준택ㆍ송기수 씨는 노인 부부 가구로, 설 연휴가 시작되기 전인 지난 20일 오후 5시경 아궁이 군불에서 시작된 불이 패널 지붕으로 옮겨붙으며 화재가 발생해 오후 7시경 진화됐다.

적량면 서리에 거주하는 이형우ㆍ이연옥 씨는 부부 가구로, 연휴 마지막 날인 지난 24일 오후 6시경 원인을 알 수 없는 불이 나 밤 9시경 진화됐다.

다행히 인명 피해는 없었으나 연휴 기간에 발생한 화재로 갑작스럽게 보금자리를 잃은 어르신들은 이웃 주민들의 위로를 받으며 설 연휴를 보내 안타까움을 더했다.

하승철 군수는 두 세대를 차례로 찾아 세대마다 화재 위로금 100만 원과 재해 구호물품을 지원했으며, 관련 부서에서는 긴급지원, 화재폐기물 처리비 지원, 전국재해구호협회 재난구호지원금 등을 적극적으로 검토해 지원하기로 했다.

하승철 군수는 "가족들이 모이는 설 연휴에 화재가 발생해 매우 가슴이 아프고 안타깝다"며 "군에서 지원 가능한 모든 자원을 아낌없이 지원해 어르신들이 하루빨리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올해 들어 군에 화재가 발생한 세대는 총 4세대로 군은 현재까지 누적 350만 원을 지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