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6:22 (금)
"지역사회 기부문화 동참해 이웃사랑 실천해요"
"지역사회 기부문화 동참해 이웃사랑 실천해요"
  • 이병영 기자
  • 승인 2023.01.29 2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 의창구 `영양가득 행복밥상` 협약
민ㆍ관 협력 복지안전망 구축 노력
이화약국, 2012년부터 나눔 동참
창원시 의창구 창원이화약국, 창원성산종합사회복지관,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뜻을 모아 `영양가득 행복밥상` 사업 협약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창원시 의창구 창원이화약국, 창원성산종합사회복지관,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뜻을 모아 `영양가득 행복밥상` 사업 협약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창원특례시 의창구는 지난 27일 민ㆍ관 협력으로 지역사회 복지안전망 구축을 통한 사회배려계층 보호를 위해 의창구, 창원이화약국, 창원성산종합사회복지관,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뜻을 모아 `영양가득 행복밥상` 사업 협약을 체결했다.

취약계층 독거노인을 위한 `영양가득 행복밥상` 사업은 식사를 제때 챙겨 드시기 어려운 노인들에게 보양식(오리탕)을 지원해 한 끼의 행복감을 선사하는 동시에 안부 확인을 시행해 지역공동체의 복지향상을 도모하는 데 목적이 있으며 지난 2019년부터 의창구 행복지킴이 사업으로 시행되고 있다.

협약을 체결한 창원이화약국은 올해 1년간 매월 50명의 저소득 노인들에게 제공할 보양식 사업비 600만 원을 지원하고 성산종합사회복지관은 사업비 관리 및 기부처리 업무를 지원하며 의창구와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대상자 선정 및 보양식을 노인들에게 직접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하는 역할을 하기로 상호 협의했다.

곽기권 의창구청장은 "이 사업이 5년간 지속될 수 있었던 것은 지역공동체 인식을 갖고 기꺼이 동참해주신 여러분들이 계시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다. 행복한 돌봄공동체를 만들고 안전한 인적안전망을 형성하는데 이 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해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이 사업을 후원하는 창원이화약국은 지난 2012년부터 나눔 활동을 꾸준히 전개해 기부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으며, 지역사회와 상생하기 위해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