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21:45 (토)
지속 가능한 산림경영 활동ㆍ소득 증대 위해 힘썼죠
지속 가능한 산림경영 활동ㆍ소득 증대 위해 힘썼죠
  • 김영신 기자
  • 승인 2022.12.20 1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 산림경영지도사업 평가
산청군산림조합 `대상` 영예
올해 각종 실적평가서 `우수`
산청군산림조합이 산림조합중앙회의 `2022년 산림경영지도사업 평가`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사진은 `2022년 산림경영지도사업 평가` 시상식 모습.
산청군산림조합이 산림조합중앙회의 `2022년 산림경영지도사업 평가`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사진은 `2022년 산림경영지도사업 평가` 시상식 모습.

산청군산림조합이 산림조합중앙회의 `2022년 산림경영지도사업 평가`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대상은 전국 142개 산림조합을 대상으로 올 한해 조합 업무의 전반적 실적을 바탕으로 외부기관 평가를 통해 선정된다.

평가에서 조합은 산림경영지도 활동과 임산물 생산 지도를 통한 소득증대 실적, 조합원 가입, 임업경영체 등록, 출자금 조성, 면세유 발급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조합은 올해 `2022년 산림경영지도 성과 콘테스트` 우수상, `상호금융 성장성 실적평가` 동상 수상 등 각종 실적 평가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황인수 조합장은 "앞으로도 변치않는 마음으로 임업인과 산주, 조합원들에게 한 걸음 더 나아가 지속 가능한 산림경영 활동과 소득 증대를 위해 온 힘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산청군산림조합은 조합원 자본금 145억 원, 출자금 28억 원이며, 2300여 명과 준조합원 1200여 명 등 모두 3500여 명으로 구성돼 있다.

조합은 임업직불금제도에 따른 경영체 등록업무에 전력해 지역의 많은 임업인이 임업경영체에 등록하도록 무료 서비스 지원으로 산주와 임업인 소득 증대에 이바지하고 있다.

조합은 산림사업을 시행하는 일반사업과 은행 업무를 취급하는 금융사업, 금서면 농공단지에 임산사업소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신용사업은 각종 예금과 공과금 수납, 상호금융 대출, 산림경영에 필요한 임업정책 자금을 장기저리 융자로 취급해 지역 다른 금융기관과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고 있다.

조합은 미래인재 육성을 위한 향토장학금 기부, 지역 초등학교 `수목표찰 달기` 운동을 통해 `나무사랑 환경사랑` 교육에도 한몫하고 있다. 또 사랑의 땔감 나눔 행사, 노인요양시설 휠체어 기증, 농촌 일손돕기는 물론 지역 생활체육 배드민턴 대회, `산청곶감축제`와 연계한 `전국 연날리기 대회` 등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공헌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