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5:27 (토)
함양 산양삼 산업화 추진
함양 산양삼 산업화 추진
  • 김창균 기자
  • 승인 2022.12.18 2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 산삼가공협회 창립
20여개 가공업체 참여
지난 16일 함양군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산삼가공협회 설립을 위한 창립총회`에서 진병영 군수가 인사말을 하고 있다.
지난 16일 함양군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산삼가공협회 설립을 위한 창립총회`에서 진병영 군수가 인사말을 하고 있다.

함양군에서는 지난 16일 `산삼가공협회 설립을 위한 창립총회`가 함양군청 대회의실에서 열렸다고 18일 밝혔다.

앞서 협회는 지난 9월부터 산양삼가공협회 창립에 대한 공감대 형성과 창립 준비과정을 통해 이날 이종상(함양산양삼 대표) 대표이사 등 임원진 5명을 현장에서 선출했다.

이날 총회에는 진병영 함양군수, 박용운 함양군의회 의장 및 군의원, 함얌산양삼법인 대표 등을 비롯한 산양삼 재배법인 회원들과 지역 내 가공업체 및 수출진흥협의회 회원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진병영 함양군수는 "이번 산양삼가공협회 출범이 20여 년간 주력해 온 함양군 산양삼 산업이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하고, 군에서도 산양삼 산업화를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집중 육성하기 위한 정책을 추진해 나아갈 계획이므로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또한, 이종상 초대 회장은 "다양한 가공제품의 생산과 지역 내 가공업체와의 연계를 통해 우리 군의 산양삼 가공 제품이 세계시장에서도 인정받을 수 있도록 해외 수출에도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함양군은 지난 2003년부터 산양삼을 특화산업으로 육성해 올해까지 17회째 산삼축제를 개최하고 지난해에는 정부승인 국제행사인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를 개최하는 등 명실상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산양삼의 중심지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