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5:12 (일)
민홍철ㆍ김정호ㆍ김두관 의원 민주 국정감사 우수의원 선정
민홍철ㆍ김정호ㆍ김두관 의원 민주 국정감사 우수의원 선정
  • 서울 이대형 기자
  • 승인 2022.12.13 2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민홍철(김해갑)ㆍ김정호(김해을)ㆍ김두관(양산을) 의원이 13일 `더불어민주당 국정감사 우수의원상`을 수상했다.

더불어민주당은 매년 정기국회 국정감사에서 날카로운 질의와 합리적인 정책 제안을 통해 유의미한 성과를 거둔 국회의원을 선정해 우수의원상을 수여하고 있다.

국회 국토교통위 소속인 민 의원은 이번 국정감사에서 △윤석열 정부의 독선과 오만의 국정운영 지적 △국민 실생활과 밀접한 현안 해결 △지역균형발전 전략과 방향 제시 등을 핵심 주제로 날카로운 시각으로 폭넓고 신선한 질의를 통해 합리적인 정책 대안을 제시했다는 호평을 받았다. 특히 김해와 경남 발전을 위한 △홈네트워하지크 보안ㆍ관리 대책 강화 △어르신ㆍ장애인을 위한 임대주택 엘리베이터 설치 △경전선 KTX 증설 및 SRT 노선 신설 △김해부산경전철 어르신 무료승차 정부 지원 △부울경 메가시티 차질 없는 추진 △김해공항 중장거리 노선확대 필요성을 촉구했다.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 소속 김 의원은 올해 국정감사에서 △기후위기시대를 역주행하는 윤석열 정부 에너지 정책 지적 △국가 열에너지 관리 효율화 및 전국 열지도 작성, 운영 개선방안 제시 △한전 적자원인 팩트체크 및 중단기 대책 제시 △지능형 홈네트워크 관련 산업부 부실 실태조사 지적 △대우조선해양 사태 분석을 통한 조선업 경쟁력 강화방안 제시 △지역화폐 예산복구 촉구 △스마트공장 구축 사업 예산 삭감 문제 지적 △지역뉴딜펀드(현 지역혁신벤처펀드) 예산 삭감 지적 △한국형 증거수집제도 도입 촉구 등 윤석열 정부의 무책임과 무능함으로 인한 국가 경제의 피해를 지적하는 등 폭넓은 이해와 충실한 질의로 정책국감을 주도했다는 평가다.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김 의원은 이번 국정감사에서 김 의원은 보증제도의 지속가능성을 위해 국토부가 주택가격 산정체계를 전면 재검토할 것을 주문했다. 내년 집값 하락으로 특별매각조건의 대거부여가 불가피할 수 있다고 전망하고 방침 마련을 촉구하기도 했다. 또한 LH의 투명성과 신뢰성 제고를 위해 자산 및 건설원가 공개를 요구했으며 △인천하늘고등학교의 임직원 특혜 문제 △코레일 철도박물관의 관리 소홀 문제 등을 지적했다.

이들 의원들은 "이번 수상을 앞으로 더 열심히 하라는 의미로 받아들이고 국정감사에서 제기한 문제들을 제도적으로 보완해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