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3:54 (토)
국힘 특위 추진 우주항공 출범 연내 가시권
국힘 특위 추진 우주항공 출범 연내 가시권
  • 서울 이대형 기자
  • 승인 2022.11.30 2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책위원회 선도 작업 진행
조명희 의원도 참여 예정
하영제 의원도 물밑 지원
하영제(왼쪽) 의원은 지난 29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최원호 신임 우주항공청 설립추진단장과 만나 추진 과정을 보고받고 있다.
하영제(왼쪽) 의원은 지난 29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최원호 신임 우주항공청 설립추진단장과 만나 추진 과정을 보고받고 있다.

윤석열 대통령이 우주경제 로드맵 선포에서 `미래 우주경제 로드맵`을 발표한 데 이어 국민의힘이 특위 구성을 검토하는 등 연내 출범이 가시권에 들어왔다.

국민의힘은 지난 29일 윤석열 정부의 우주ㆍ항공 정책을 뒷받침하기 위해 당내 특별위원회 출범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성일종 정책위의장을 중심으로 `우주항공특위`(가칭) 출범을 위해 정책위원회가 선도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는 것이다. 여기에는 국가우주위원회에서 활동했던 조명희 의원도 참여할 것으로 알려졌다.

당의 한 관계자는 "대한민국의 미래 먹거리 산업의 핵심이 우주항공 분야"라면서 "특위가 조만간 구성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 사천시에 설립될 `우주항공청`은 이미 윤석열 대통령 공약으로 인수위 국정과제에도 포함됐다.

이 지역구 국회의원인 하영제(사천ㆍ남해ㆍ하동) 의원은 이날 국회의원회관에서 최원호 신임 우주항공청 설립추진단장을 만나 추진 과정을 보고받았다.

최원호 단장은 취임 직후 곧바로 하 의원을 만나 "하영제 의원실과 긴밀히 공조해 사천 우주항공청을 성공적으로 출범을 시키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이에 하 의원은 우주항공청 설립추진단 출범과 최원호 단장 취임을 축하한 뒤 "대한민국을 우주 강국으로 이끌어 나갈 한국판 NASA `사천 우주항공청`의 조기 설립을 위해 함께 노력하자"고 화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