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0:21 (금)
교육감 공약사업평가위원 37명 선출
교육감 공약사업평가위원 37명 선출
  • 김명일 기자
  • 승인 2022.11.27 2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 배정 5명 다 안 차 추가 모집
박 교육감 "공약 체계적 관리 이행"

경남교육청은 도민이 직접 참여하는 `제18대 경남도교육감 공약사업평가위원` 37명을 선출했다고 27일 밝혔다.

공모 신청자 79명(도민평가위원 77명ㆍ학생평가위원 2명)을 대상으로 공개 추첨을 통해 뽑았다. 공약사업평가위원은 공약사항 이행에 대한 공정하고 객관적인 평가와 주민 참여를 제도적으로 보장하는 행정 구현을 위해 도민, 학부모, 교직원을 비롯해 교육의 주체인 중ㆍ고등학생도 포함해 공개 모집했다.

공약사업평가위원 공개 모집에는 △학생 2명 △학부모 29명 △일반도민 19명 △교직원 29명 등 총 79명의 도민이 참여했다. 도민평가위원의 경우 창원지역은 9명 배정 인원에 신청 인원 43명, 진주지역은 3명 배정 인원에 신청 인원 10명으로 뜨거운 열기를 보였다. 한편 학생평가위원은 배정 인원 5명에 신청 인원 2명으로 28일까지 추가 모집한다.

도민평가위원은 시ㆍ군별 인구수 비례 추첨으로 선출되는데, 배정 인원보다 공모 신청 인원이 적거나 같은 통영 외 5개 지역은 추첨 없이 선정됐다. 지역별 배정 인원보다 신청 인원이 많은 창원ㆍ진주ㆍ김해ㆍ거제ㆍ양산ㆍ함안지역은 공개 추첨으로 선출됐고, 공모 신청자가 없는 사천 외 5개 지역은 신청 인원 초과 지역 신청자 중에서 통합 추첨 선출됐다.

공정한 공약사업평가위원 추첨 진행을 위해 추첨 전 과정을 실시간 유튜브 송출로 공개했으며, 향후 공약사업평가위원회는 △공약사업 이행 평가 △공약사업 이행 확인 및 변경에 관한 사항 △그 밖에 공약에 관한 주요 사항 등을 평가한다.

박종훈 교육감은 "공약은 도민과의 약속으로 앞으로 4년간 체계적 관리를 통해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공약사업평가위원의 역할에 기대하는 바가 크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