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8:07 (일)
산청가족과 함께 신나는 변화·행복한 성장을 느끼다
산청가족과 함께 신나는 변화·행복한 성장을 느끼다
  • 경남교육청
  • 승인 2022.11.21 2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왕봉행복교육지구 성과나눔 어울림축제’개최 -

 

산청교육지원청(교육장 김태규)은 지난 1118() 산청군체육관에서 관내 유··중 교육공동체, 마을교사 및 군청 유관기관 등 약 1,0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천왕봉행복교육지구 성과나눔 어울림축제를 개최하였다.

 

천왕봉행복교육지구는신나는 변화·행복한 성장, 산청빠지다라는 주제로 1년 동안 운영한 교육성과를 공연과 부스 운영 두 가지 방식으로 체험해 볼 수 있도록 하였다. 공연은 관악부 오케스트라, 밴드, 탈춤, 난타, 뮤지컬, 시 낭송 등 관내 13개 학교에서 출연하여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으로 자신들의 끼를 마음껏 발산하였으며, 부스는 학교 및 동아리, 마을학교 및 지역민, 군청 등 유관기관으로 구성된 에코백, 약초향기 주머니, 곶감 만들기, 드론, 약탕기 꾸미기, 탄소중립 실천 체험 등 총 38개의 부스를 운영하여 1년간의 성과결과 공유 및 다양한 체험활동의 장으로 꾸몄다.

 

교육장은 작년에 코로나19로 인해 아쉬웠던 비대면 송출방식의 진행에서 벗어나 대면으로 성과나눔 축제를 운영하게 되어 너무나 다행이다.”면서 어울림축제를 통해 산청의 교육공동체가 배움으로 하나되는 소통과 화합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하였다.

 

산청교육지원청과 군청은 올해 어울림축제의 결과를 분석하여 내년에는 좀 더 많은 교육공동체가 참여하여 다양한 활동들을 펼침으로써 행복한 성장이 곳곳에서 일어날 수 있도록 알찬 계획들을 수립하여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