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22:58 (토)
의령초, 즐거움+ 수학 불안- 수학 재미÷ ‘수학이랑 친구하자’자신감 향상 프로젝트 수학나눔데이 운영
의령초, 즐거움+ 수학 불안- 수학 재미÷ ‘수학이랑 친구하자’자신감 향상 프로젝트 수학나눔데이 운영
  • 경남교육청
  • 승인 2022.11.21 2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령초등학교(교장 홍둘임)는 11월 17일 수학나눔학교 사업의 일환으로 2학기에는 전교생을 대상으로 수학나눔데이를 실시하였다.

생각하는 힘을 키우는 재미있는 수학 체험활동을 통해 창의적 사고력을 키우고, 수학에 대한 관심과 동기유발을 촉진하여 수학과 함께 성장해가는 의령초등학교 학생들을 교육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이번 수학나눔데이에서 1, 2학년은 칠교마당, 구구크로스 등의 재미있는 활동을 하였고, 3, 4학년은 강당에서 부스별 체험활동으로 색종이로 도형패턴 접기, 구구단을 활용한 땅따먹기 게임, 테셀레이션 모자 만들기, 도형 팽이 만들기를 통해 수학의 기본 원리뿐만 아니라 집중력, 의사소통능력을 함양시켰다. 그리고 5, 6학년은 수학코딩로봇, 미로, 퍼즐링 두뇌개발 수학 활동을 통해 창의, 융합적으로 생각하는 힘을 기르고, 토론과 협동으로 체험물을 완성시킬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되었다.

학교장은 “1학기 수학나눔활동에 이어 2학기 수학나눔데이 활동을 통해 다양한 수학체험활동에 전교생이 참여함으로써 학생들이 수학을 놀이처럼 즐기고, 능동적으로 참여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 며 앞으로도 수학나눔학교의 전통이 이어져 학생들이 수학에 대한 흥미가 지속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5학년 이○○학생은 “어렵게 느껴졌던 수학을 친구들과 어울리며 놀이처럼 체험할 수 있어서 수학과 친해진 기분이 들었고 시간 가는 줄 몰랐어요.” 라며 소감을 전하였다.

의령초등학교는 앞으로도 학생들이 수학에 대한 흥미와 자신감을 가지고 수학에 접근할 수 있도록 다양한 수학적 탐구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교육 환경 조성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