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2:21 (일)
"기후 위기 극복해 탄소중립 일등도시로"
"기후 위기 극복해 탄소중립 일등도시로"
  • 박슬옹 기자
  • 승인 2022.11.21 2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 자연보호 경진대회 개최
헌장낭독ㆍ환경정화 활동 등 진행

자연보호연맹 김해시협의회는 지난 19일 동부스포츠센터에서 회원 상호 간 소통과 결속을 강화하고 전 시민 자연보호운동 인식 확산을 위해 `제5회 김해시 자연보호 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홍태용 김해시장과 도ㆍ시의원을 비롯한 읍면동 자연보호 지도위원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환경정화 활동과 함께 화합을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자연보호연맹 김해시협의회는 `우리 동네는 내 손으로`라는 슬로건으로 매월 셋째 주 토요일을 자원봉사의 날(V-day)로 정해 읍면동 순회 자연정화 활동과 하천 수질 개선, 환경보호 캠페인 등 자연이 공존하는 깨끗한 김해를 만들기 위한 지속적인 자연보호 활동을 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자연보호 헌장낭독, 자연보호 활동에 앞장선 지도위원에 대한 유공자 포상, 행사장 인근 환경정화 활동, 화합 한마당 행사 순으로 진행됐다.

홍태용 시장은 "환경보전에 최선을 다하고 계신 협의회 지도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며 "기후 위기를 극복하고 대한민국 탄소중립 일등도시가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환경보호에 변함없이 앞장서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임영택 협의회장은 "푸른 산과 맑은 공기, 아름다운 자연은 우리가 후손에게 물려줘야 할 가장 값지고 소중한 삶의 터전이자 유산이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열정적인 자연보호 활동으로 환경지킴이 역할에 적극적으로 동참해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