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5:28 (일)
김해 수소기업 협의회 제2차 정기총회
김해 수소기업 협의회 제2차 정기총회
  • 박슬옹 기자
  • 승인 2022.11.20 2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술 역량ㆍ경쟁력 강화 목적
자유토론ㆍ정책 동향 등 설명
지난 16일 디케이락(주)에서 열린 김해시 수소기업 협의회 제2차 정기총회가 끝난 후 관계자들이 함께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지난 16일 디케이락(주)에서 열린 김해시 수소기업 협의회 제2차 정기총회가 끝난 후 관계자들이 함께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김해시는 지난 16일 디케이락(주)에서 김해시 수소기업 협의회 제2차 정기총회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회의는 김해 수소산업의 육성과 발전을 위해 회원 기업 상호협력 및 정보공유를 통한 기술 역량과 경쟁력 강화 등을 목적으로 개최됐다.

이날 회의는 박성연 일자리경제국장과 김해수소기업협의회 부회장사 김현수 디케이락(주) 사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디케이락(주) 등 예비수소전문기업 육성사업 선정기업 5개사 소개 및 추가기업 가입 의결 및 자유토론, 수소산업 정책 동향 설명, 공장 견학 순으로 진행됐다.

김해시는 산업통상자원부의 예비수소 전문기업 육성산업 공모사업으로 선정돼 기존 시비 1억 원 지원에서 국ㆍ도비 1억 8000만 원을 추가로 확보해 총 2억 8000만 원을 지원하게 됐다. 해당 사업에 선정된 기업들은 수소 관련 공정개선ㆍ시제품 제작ㆍ시험인증평가 등에 대한 행정ㆍ재정적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박성연 김해시 일자리경제국장은 "올해 `산자부 예비수소 전문기업 육성사업` 공모사업 선정으로 김해 수소기업이 추가로 수혜를 받을 수 있게 된 것 축하드린다"며 "앞으로도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며 수소산업 관심 기업의 많은 협의회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