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1:42 (일)
"청년 위한 생활비 지원ㆍ일자리 확대"
"청년 위한 생활비 지원ㆍ일자리 확대"
  • 황원식 기자
  • 승인 2022.11.17 1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 청년들, 4대 요구안 건의
청년정규직 실태조사 등 요구
17일 창원주민대회 조직위원회가 창원시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17일 창원주민대회 조직위원회가 창원시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창원 청년들이 시청 앞에 모여 이들의 4대 요구안을 들어줄 것을 시에 건의했다. 제2회 창원주민대회 조직위원회는 17일 창원시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런 내용을 밝혔다.

창원 청년 4대 요구안에는 `청년 생활비 지원`(청년 및 교통약자 매달 교통비 10만 원 지원), `창원 소재 300인 이상 기업 청년정규직 신규채용 실태 전수조사`, `비제조업 취업 대상자를 위한 취업박람회 개최`, `창원시 사회복지 분야 및 전문직 공공일자리 확대`가 포함됐다.

회원들은 "창원 청년들에게 차려진 대부분의 일자리는 비정규직, 하청노동이 대부분이다"며 "심지어 창원에는 30년간 정규직 청년 신규채용을 단 한 건도 하지 않은 기업도 있다"고 꼬집었다.

이어 "더구나 비제조업을 꿈꾸며 인문사회, 문화예술 분야를 지향하는 청년들에게 창원은 말 그대로 척박한 도시"라며 "창원에 살고 싶었지만 제대로 된 교육도 없고 채용 자체가 없어 부산으로, 경기도로, 서울로 떠나갔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창원시는 청년정책을 세우는 데 가장 먼저 청년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야 한다. 최저임금 청년들에게 생활비를 지원하고, 더 나은 정규직 일자리를 확대하기 위한 노력을 하는 방향으로 나아가야 할 것"이라며 "창원시는 창원에 살고 싶은 청년들의 요구에 적극 화답하라"고 촉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