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1:55 (토)
한산도에 `사랑 실은 건강천사` 왔어요
한산도에 `사랑 실은 건강천사` 왔어요
  • 정석정 기자
  • 승인 2022.11.13 2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보공단, 섬지역 의료 봉사
진료 후 폐의약품 수거 도와
`사랑실은 건강천사 의료 봉사단`이 통영 한산도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랑실은 건강천사 의료 봉사단`이 통영 한산도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은 지난 11일 통영시 한산도에서 `사랑실은 건강천사` 의료 봉사를 실시했다.

공단의 `사랑실은 건강천사` 의료 봉사(이하 의료 봉사)는 의료 접근도가 낮고 의료시설이 낙후된 농어촌 주민과 노인, 장애인 등 저소득 취약계층 보호를 위해 공단에서 지역과 협력해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활동으로 통영시 한산면에서 부산ㆍ울산ㆍ경남지역본부와 더불어 고신대복음병원과 부산대치과병원 등 지역 의료진들이 함께 했고, 경남약사회와 대한결핵협회에서도 진료 인력을 파견해 의료 봉사를 위해 힘을 합쳤다.

공단은 65세 이상 노인 인구가 51.6%를 차지하는 지역 특성상 복합 만성질환자가 많고, 5가지 이상 다제약물 복용자가 많은점에 착안해 진료를 마친 주민들에게 복약지도를 위해 `안 먹는 약(폐의약품) 수거` 사업도 병행했다.

진료를 받은 한산도 주민 김모 할머니는 "아프면 진료를 받으러 섬 밖으로 나가야 해 많이 번거로웠는데 이렇게 건강보험공단 직원과 의료진들이 진료 버스까지 싣고 와 마을을 찾아줘서 좋다"고 말했다.

이날 현장을 찾은 장수목 본부장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협력해 의료 사각지대 해소에 앞장서고 지역민에게 따뜻한 온기가 전해지는 사회공헌 활동을 하기 위해 꾸준히 고민하고 실행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