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3:48 (토)
찾아가는 정례조회로 소통ㆍ통합 강화
찾아가는 정례조회로 소통ㆍ통합 강화
  • 김용구 기자
  • 승인 2022.11.01 2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청 농업기술센터 첫 개최
홍태용 시장, 직원과 교감

홍태용 김해시장이 찾아가는 정례조회를 처음으로 열어 `소통 행정`을 이어가고 있다.

김해시는 1일 김해시 농업기술센터 대회의실에서 농업기술센터 직원과 시민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찾아가는 11월 정례조회와 직원 간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시장이 외청을 방문해 정례조회를 하기는 이번이 처음이다. 매월 1회 정례조회는 지금까지 모두 시청에서 개최됐지만 소통과 통합을 강조하는 홍태용 시장의 의지를 반영해 11월 정례조회는 처음으로 시청사가 아닌 농업기술센터에서 이뤄졌다.

정례조회는 국민의례, 표창수여, 인사말씀 순으로 진행됐으며 홍 시장은 자랑스러운 CEO ㈜나우이엔에스 대표이사 김정대, 선행시민 주촌농협 김창성 등 14명, 도내 우수기관 등 총 16명에 대한 표창과 상장을 전수했다.

홍 시장은 "김해시의 비전과 목표인 `꿈이 이루어지는 따뜻한 행복도시 김해`의 기저에는 농업이 있다"며 "농업 경쟁력 강화와 정주환경 개선이란 두 가지 큰 목표를 중심으로 스마트팜 조성과 농촌개선사업을 병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어 농업기술센터 직원과 시장이 함께하는 `시장님 궁금해요` 생생 토크 대화의 시간이 마련돼 시정 운영 방향, 시청 조직 문화 등 질문과 건의사항을 가감 없이 쏟아 냈다.

직원 질문에 홍 시장은 "공직자가 업무에 대해 연구해 실력을 쌓고 열정적으로 업무를 수행하면 시민들로부터 존중받고 신뢰받는 행정이 구현될 것"이라며 직원들과 교감하고 격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