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2:42 (일)
"품질명장 핵심 역량 재학생에 전수"
"품질명장 핵심 역량 재학생에 전수"
  • 이정민 기자
  • 승인 2022.10.30 2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폴리텍대학ㆍ국가품질명장협
산학 공동연구ㆍ기술 전수 등 협약
국가품질명장협회 박봉상 경남지회장과 창원폴리텍대학 배석태(오른쪽) 권역학장이 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국가품질명장협회 박봉상 경남지회장과 창원폴리텍대학 배석태(오른쪽) 권역학장이 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창원폴리텍대학(권역학장 배석태)는 지난 27일 (사)국가품질명장협회와 기술 전수 및 산학 협력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사)국가품질명장협회 박봉상 경남지회장, 남택종 재무국장, 이강진 국가품질명장, 김기현 국가품질명장이 참석했다. 대학 측에서는 배석태 권역학장, 임성훈 교무기획처 부처장, 황경규 행정처장, 이상태 학생처장, 오동수 산학협력단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산ㆍ학 공동연구 및 개발 △품질 전문가 양성 및 기술ㆍ지식 전수 △대학 교육과정에 대한 홍보 및 모집에 관한 사항 △취업 지원 및 기업체 정보 제공 △지역산업 맞춤형 인력 양성사업 등 산학협력단 사업 강사진 협조 등에 대해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배석태 권역학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의 사회적 역할을 되새기고 현장 중심의 기술자와 전문가가 존중받는 사회, 그리고 산업 현장의 전문가가 무한한 꿈을 펼칠 수 있는 사회를 만들어 가도록 앞장서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박봉상 경남지회장은 "오늘 이 자리를 통해 한국폴리텍Ⅶ대학 창원캠퍼스와 상생의 동반자 관계를 구축했다"며 "품질명장 개개인의 핵심 역량이 재학생들에게 전수될 수 있도록 교육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고 회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