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7:13 (일)
"부울경 지역 문예회관 교류ㆍ상생 마중물 만들어요"
"부울경 지역 문예회관 교류ㆍ상생 마중물 만들어요"
  • 이정민 기자
  • 승인 2022.10.24 2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문화재단ㆍ통영국제음악재단
예술인 지원 교류ㆍ공연 유치 협약
콩쿠르 수상 공연 김해ㆍ통영 개최
손경년(오른쪽) 김해문화재단 대표이사와 이용민 통영국제음악재단 대표가 예술 활성화를 위한 교류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손경년(오른쪽) 김해문화재단 대표이사와 이용민 통영국제음악재단 대표가 예술 활성화를 위한 교류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재)김해문화재단(대표이사 손경년)과 (재)통영국제음악재단(대표 이용민)은 지난 20일 통영국제음악당에서 예술 활성화를 위한 교류 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김해시와 통영시 지역 예술인 지원 교류를 통한 동반 성장과 지역예술 활성화 및 시민 문화 향유를 위한 우수 공연 프로그램의 공동 유치를 위해 상호 긴밀한 협조가 필요하다는 점을 인식한 결과다.

통영국제음악당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식에는 김해문화재단 손경년 대표, 서종호 문화예술본부 공연기획팀장, 통영국제음악재단 이용민 대표, 김소현 예술사업본부장 등 기관별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각 재단이 추진하고 있는 지역예술인지원사업의 교류와 국내외 우수 공연 프로그램을 공동유치 협력 체계 조성 등에 적극적으로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에 따라 먼저 통영국제음악재단의 국제음악콩쿠르 수상자의 공연이 김해에서 열릴 예정이며, 향후 김해 예술인의 공연 또한 통영국제음악당에서 갖게 돼 지역 예술인의 교류가 활발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통영국제음악재단의 이용민 대표는 "두 재단이 각자 잘 하고 있는 것을 공유하고 서로 지지하며, 공동의 이익을 함께 나누길 바란다"며 "부울경 지역 문예회관이 교류하고 상생하는 마중물이 됐으면 한다"는 소감을 밝혔다.

또한 김해문화재단 손경년 대표는 "통영국제음악재단은 장르 전문성이 있는 기관이다. 전문성과 다양한 경험을 김해와 나누길 바란다"며 "또한 다양한 문화예술 정책 노하우를 공유해 두 지역의 건강한 예술 생태계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