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0:15 (토)
합천군, 주민자치 우수사례 경진대회 수상
합천군, 주민자치 우수사례 경진대회 수상
  • 김선욱 기자
  • 승인 2022.10.20 2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병면 우수ㆍ대양면 장려상 영예
지역 문제 해결ㆍ경제 활력 기여
합천군이 `제4회 경남 주민자치 박람회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우수상ㆍ장려상을 수상했다.
합천군이 `제4회 경남 주민자치 박람회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우수상ㆍ장려상을 수상했다.

합천군은 지난 19일 거창군 창포원에서 개최된 `제4회 경남도 주민자치 박람회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우수상과 장려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주민자치 우수사례는 사전 심사를 거쳐 본선에 오른 12개 주민자치 우수사례 중 전문가 심사와 도민 온라인 투표를 거쳐 순위가 선정됐으며, 대병면 주민자치위원회의 강대수 위원장이 발표한 `주민자치는 시대적 명령이다`가 우수상을, 대양면 주민자치위원회의 박미옥 간사가 발표한 `대양 토마토 축제`가 장려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대병면의 `주민자치는 시대적 명령이다`는 어르신들만 남은 고향의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마음의 고향 만들기, 요양원 안보내기 운동 등을 추진해 지역 문제를 스스로 해결하며 `우리 지역의 주인은 나 자신`이라는 주인의식 함양 및 화합된 지역사회 구현에 기여했고, 대양면의 `대양면 토마토 축제 개최`는 주민 주도의 마을 축제 실시로 지역경제 활성화 및 마을 특화사업 자립성과 지속성을 증대했다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