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23:56 (토)
평생교육 정보ㆍ체험 누리는 축제 연다
평생교육 정보ㆍ체험 누리는 축제 연다
  • 김용구 기자
  • 승인 2022.10.19 2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23일 수릉원 일원 개최
과학 부스ㆍ공연 등 마련
독서대전 연계 행사 `풍성`

김해시가 생생한 평생교육 정보와 체험기회를 제공하는 `2022년 김해시 평생학습과학축제`를 오는 22일부터 23일까지 수릉원에서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함께 하는 배움, 행복을 더하는 미래`라는 주제로 58개의 홍보체험관을 운영하고 51개 팀의 평생학습동아리가 경연을 펼친다.

이와 함께 원어민 찾아가는 영어교실, 독서대전, 성인문해 백일장 등이 열려 야외에서 가을정취를 느끼며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볼거리, 즐길 거리가 제공된다.

체험부스에서는 드론체험, 에코백 만들기, 무드등 만들기, 다육정원 가꾸기, 비즈팔찌 만들기 등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평생학습 활동을 할 수 있다.

과학부스에서는 코딩놀이터, 광섬유 조명, 자이로팽이, 보드게임, 코딩 드론 등의 과학교실 체험을 제공해 과학원리에 대한 학생 호기심을 충족시킨다.

또 지역 곳곳에서 활동하던 51개 동아리들이 실버ㆍ장애인ㆍ아동ㆍ성인ㆍ어린이 5개 분야별로 나눠 무대경연이 펼쳐 그동안의 참았던 끼와 기량을 뽐낼 계획이다.

축제연계 행사로 원어민 교사들이 참여하는 `찾아가는 영어교실`, 성인문해 한글시화전, 평생학습 상담, 심폐소생술 체험, 소원나무 만들기 등 풍성한 체험활동이 마련된다.

또 다양한 책과 작가를 만날 수 있는 독서대전도 함께 개최돼 즐길 거리를 더한다. 지정부스 7개를 체험하는 학생에게는 1일 2시간의 봉사활동 점수도 부여된다.

개막식은 오는 22일 토요일 오전 11시 행사장 내 마련된 특설무대에서 진행되며, 개막공연 행사로는 김해시립소년소녀합창단, 혼성 3인조 해피니스의 공연이 펼쳐진다.

시 관계자는 "평생학습축제는 같은 공간에서 배우고 나누는 배움이 곧 일상의 행복이 됨을 새삼 느끼게 되는 체험형 축제"이므로 "가족과 함께 깊어가는 가을 정취와 축제를 즐겨 보시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축제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김해시 인재육성지원(055-330-4883)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