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23:42 (토)
국제 공인 인증센터 개소… 의생명산업 고도화
국제 공인 인증센터 개소… 의생명산업 고도화
  • 김용구 기자
  • 승인 2022.10.10 2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ITI시험연구원 등 협업
육성 기반 구축 각종 지원
"기업 성장ㆍ유치 최선"
지난 7일 김해의생명센터잔지 테크노타운동 1층에서 FITI시험연구원 김해센터 개소식이 열리고 있다.
지난 7일 김해의생명센터잔지 테크노타운동 1층에서 FITI시험연구원 김해센터 개소식이 열리고 있다.

김해시가 비대면 의료기기산업 육성 플랫폼 구축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시는 지난 7일 FITI시험연구원(원장 김화영) 김해시험인증센터가 주촌 골든루트산단 내 김해의생명센터단지 테크노타운동에 새롭게 문을 열었다고 10일 밝혔다.

FITI시험연구원은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 한국인증기구(KOLAS)에서 인증한 제1호 국제공인시험기관이다.

시는 지난 5월 산업부 산업혁신기반구축 공모사업에 선정된 `비대면 의생명ㆍ의료기기산업 육성 플랫폼 기반구축사업`을 FITI시험연구원과 공동 추진하고 있다.

이날 김해시험인증센터 개소를 시작으로 의생명산업 고도화를 위한 본격적인 협력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김화영 FITI시험연구원장은 "섬유패션, 자동차, 환경 등의 분야에서 의료기기 분야로 사업영역을 확장해 글로벌 톱 종합시험인증기관으로 도약하는 계기를 마련하게 됐다"고 전했다.

홍태용 김해시장은 "김해시험인증센터 개소를 시작으로 향후 식품의약품안전처 공인 시험인증센터 공동 구축 등 지역 의료기기산업 육성기반 구축 강화로 기업 성장과 유치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비대면 의생명ㆍ의료기기산업 육성 플랫폼 기반구축사업`은 향후 5년 동안 국비 50억 원을 포함해 총 120억 원을 투입해 비대면 의생명ㆍ의료기기 제조를 지원한다.

특히 단계별, 기업별 맞춤형 전 주기 지원시스템을 구축한다. 시가 FITI시험연구원,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과 공동 추진하는 사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