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7:50 (일)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역량강화 교육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역량강화 교육
  • 김용구 기자
  • 승인 2022.10.06 2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가 초빙 소통ㆍ협력 특강
민관 협력 파트너 각종 활동
지난 5일 김해시여성센터 다목적실에서 열린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역량강화 교육` 참가자 등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지난 5일 김해시여성센터 다목적실에서 열린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역량강화 교육` 참가자 등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김해시는 지난 5일 김해시여성센터 다목적실에서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지난 8월 25일 시민참여단 4기 위촉식에서 실시한 `양성평등의식 함양교육`에 이어 열렸다.

이날 시민참여단 40명이 참석한 가운데 김효남 수토피아 HR 컨설팅 상임교수를 강사로 초빙해 `소통과 협력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기술과 갈등관리 역량 함양`을 위한 특강과 팀 활동이 진행됐다.

지난 7월부터 8월까지 공개모집을 통해 위촉된 `김해시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4기`는 시민참여단 1기부터 활동을 이어온 단원부터 신규 단원까지 지역ㆍ연령ㆍ성별ㆍ직업 등 다양성과 전문성을 가진 시민 75명으로 구성됐다.

앞으로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민ㆍ관 협력 파트너로서 역량을 강화하고, 다양한 활동을 위해 (재)경남도여성가족재단이 `시ㆍ군 맞춤형 찾아가는 시민참여단 교육`을 추진한다.

시는 올해 여성친화도시 지정 신청을 앞두고 여성친화도시 조성 5대 목표에 따른 필수지표 및 대표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박종주 여성가족과장은 "여성친화도시 사업 파트너로서 시민참여단의 역량강화를 통한 다양하고, 적극적인 활동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