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1:11 (금)
상업경진대회 최다수상 <창원>`한일여고`
상업경진대회 최다수상 <창원>`한일여고`
  • 김명일 기자
  • 승인 2022.09.27 22: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RP 금 강한설ㆍ포폴 은 홍은채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에 최선"
제12회 전국상업경진대회에 출전한 창원 한일여고 학생들이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제12회 전국상업경진대회에 출전한 창원 한일여고 학생들이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창원 한일여자고등학교(교장 장우영)는 제12회 전국상업경진대회에서 회계실무, ERP, 창업실무, 비즈니스영어, 취업설계프레젠테이션, 동아리엑스포, 대회홍보크리에이터, 경제골든벨 종목에 참가해 경남 최고 수상자(금상)와 최다 수상자를 배출하는 쾌거를 이뤘다.

이번 전국상업경진대회는 지난 15일부터 17일까지 개최됐으며 상업 분야에 다양한 재능이 있는 학생을 발굴ㆍ육성해 상업 교육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학생들에게 참여와 도전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미래 사회의 적응을 통한 국가 경쟁력 확보를 위해 개최한 대회이다.

한일여고의 주요 수상 부문은 △ERP(금상-강한설, 동상-박경리) △취업설계포트폴리오(은상-홍은채), 비즈니스영어(은상-성예원) △경제골든벨(동상-김하은)으로 경남에서는 유일하게 금상 수상과 최대의 수상 기록을 냈다.

한일여고는 창원에 위치한 명문 특성화 여고로 현재 웹솔루션과, 컴퓨터정보기술과, 컴퓨터응용디자인과, 금융정보과로 제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어가기 위한 학과 재구조화 사업 진행과 직업계고 학점제로 학생들의 진로에 맞춘 특화된 교육과정 운영으로 중소기업인력양성사업을 비롯한 각종 특화사업들을 통해 앞으로 미래 지성인재 양성에 아낌없는 지원을 하고 있다.

장우영 교장은 "경기에 임한 학생들의 노력과 지도교사에 감사와 감동의 박수를 보내며 변화하는 미래 사회에서 요구하는 직업 인재 육성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사재가 함께 동행하는 동아리 운영과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끊임없이 발전하는 학교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격려와 응원을 보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