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중소도시 스마트시티 조성 추진
함안군, 중소도시 스마트시티 조성 추진
  • 음옥배 기자
  • 승인 2022.09.25 2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빙랩 군민참여단 모집
내달 7일까지 전화 등 접수

함안군은 국토교통부에서 공모 선정된 `2022년 중소도시 스마트시티 조성사업` 추진을 위해 스마트 솔루션의 시민 체감도 제고를 위한 `함안군 중소도시 스마트시티 조성사업 리빙랩` 군민참여단을 다음 달 7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모집은 군민들이 다양한 생활 속의 문제 등을 직접 발굴하고 해결하며 사업 시행단계에서부터 군민이 직접 참여하고 소통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함안군민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군민참여단은 워크숍을 통해 스마트 솔루션 구축을 위한 설계ㆍ구축ㆍ평가 시 활동하게 된다.

군민참여단 신청을 희망하는 군민은 다음 달 7일까지 함안군청 홈페이지 또는 홍보 포스터의 QR코드 링크, 온오프믹스 홈페이지 및 전화 접수(리빙랩 운영진 010-4819-5896) 등으로 가능하다.

군 관계자는 "향후 스마트 솔루션의 지역 내 확산을 위해 지역 군민의 참여를 통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함안군 특화 스마트 솔루션으로 확장성을 확보하는 것이 필요하다"며 "이를 위해 리빙랩을 통한 지역 군민과 협력해 지속 가능한 스마트 함안을 조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2년 중소도시 스마트시티 조성사업`은 총사업비 40억 원 규모의 교통안전, 관광정보, 주민편익 분야 솔루션으로 이달 착수해 내년 8월 구축을 완료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