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22:56 (토)
경남교육청 “청렴한 계약 문화 조성” 
경남교육청 “청렴한 계약 문화 조성” 
  • 경남교육청
  • 승인 2022.08.31 1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30일 계약담당자 연수…개정된 계약 법령, 업체와 상생 방안 등 공유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8월 29일~30일 통영 스탠포드호텔앤리조트에서 계약업무담당자와 계약교실 강사, 계약지원단 등 90여 명을 대상으로 전문성을 키우기 위한 연수를 연다. 

이번 연수는 개정된 계약 법령들을 현장에서 즉시 적용하여 계약업무로 발생할 수 있는 민원을 미리 차단하고, 계약담당자의 신뢰도 향상과 청렴한 계약 문화 조성 등을 위해 마련됐다. 

 특히 올해부터 시행된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용역·도급·위탁 계약을 할 때 적용 대상과 처벌 규정, 계약 시 안전·보건 조치 사항 등을 중점적으로 알아본다.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 △「지방계약법」 최근 개정사항 △공공기관 우선 구매제도 등 사례 중심의 교육으로 담당자들의 관심도를 높인다. 

 또한 현장의 소리를 가까이 들을 수 있는 교육지원청 담당자들과 잦은 민원 사례를 공유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와 청렴도 향상을 위해 지역업체와 함께 나아갈 수 있는 방안에 대해서도 의견을 나눴다.  

 도교육청은 계약업무담당자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18개 교육지원청별로 지역계약교실을 운영하는 한편 공고문 상시 점검을 통해 공고문 오류로 발생하는 민원을 미리 예방하고 있다. 
김순희 재정과장은 “앞으로도 청렴한 계약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을 모색하고, 공정하고 투명한 계약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면서 “계약업무담당자들의 전문성 향상이 곧 청렴도 향상을 위한 첫걸음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