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3:33 (토)
창원시, 진해신항 조성사업 현장 방문
창원시, 진해신항 조성사업 현장 방문
  • 이병영 기자
  • 승인 2022.08.25 2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시의회 건설해양농림위
추진현황 점검ㆍ발전방향 모색
창원시의회 건설해양농림위원회가 지난 24일 진해신항 조성사업 현장 등을 방문한 후  추진사항을 점검하고 있다.
창원시의회 건설해양농림위원회가 지난 24일 진해신항 조성사업 현장 등을 방문한 후 추진사항을 점검하고 있다.

창원시의회 건설해양농림위원회(위원장 권성현)는 지난 24일 제1차 정례회에 앞서 현안사업장을 점검코자 농촌 활성화 사업이 진행 중인 동읍 지역과 진해신항 조성사업 현장 등을 차례로 방문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현장 방문은 위원회 소관 지역 내 주요 시설 및 사업장을 방문해 사업 추진현황을 점검하고 발전적 방향을 모색코자 마련됐다.

위원회는 우선, 5년간 사업비 150억 원(국도비 79%)을 투입해 도시재생 기법을 활용, 다양한 농촌분야 활성화 사업이 진행 중인 동읍 지역을 찾아 사업이 차질 없이 진행되고 있는지, 문제점은 없는지 등을 점검했다.

이어 경남 최대 규모 국책사업장인 진해신항을 방문해 관계자들에게 추진상황을 듣고 사업장을 꼼꼼히 살폈다. 진해신항은 세계 3위 스마트 물류허브 항만으로 도약키 위해 총사업비 15조 원이 투입된 대규모 국책사업이다.

또한 위원들은 창원시 CCTV통합관제센터를 방문해 운영현황과 애로사항을 듣고, 각종 범죄예방 및 시민 안전을 지키기 위해 설치된 총 8448대의 CCTV를 24시간 관제하는 직원들의 노고에 감사와 격려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