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1:06 (금)
사천시, 지방공공기관 첫 업무 보고회
사천시, 지방공공기관 첫 업무 보고회
  • 양기섭 기자
  • 승인 2022.08.18 1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설관리공단 등 4 기관 참석
현황ㆍ사업 보고… 협력 논의
박동식 시장 "시정지표 달성"
사천시가 지난 17일 민선 8기 출범 후 처음으로 `지방공공기관 주요업무계획 보고회`를 가졌다. 사진은 업무보고회 모습.
사천시가 지난 17일 민선 8기 출범 후 처음으로 `지방공공기관 주요업무계획 보고회`를 가졌다. 사진은 업무보고회 모습.

사천시가 지난 17일 지방공공기관 업무 추진 방향을 공유하고 협력 방안을 논의하고자 `지방공공기관 주요 업무계획 보고회`를 가졌다.

민선 8기 출범 후 처음 진행된 이번 보고회에 사천시시설관리공단, 사천시복지ㆍ청소년재단, 사천문화재단, 사천시친환경미생물발효연구재단 등 4개 기관장과 담당 부서장이 참석했다.

이날 기관별 주요 현황과 역점사업에 대한 보고와 함께 기관별 사업 추진 애로사항, 상호 협력 방안 등을 논의하고 공유했다.

또, 지역경제 활성화, 시민안전과 편익 증진에 중점을 둔 내실 있는 사업 추진을 위해 시와 지방공공기관이 상호 긴밀한 협력을 약속했다.

사천시시설관리공단은 △케이블카를 중심으로 한 지역관광 및 경제 활성화 방안 △공공하수처리시설 설비개선을 통한 운영비 절감 △시민 수요충족형 실내수영장 운영 등을 보고했다.

사천시복지ㆍ청소년재단은 △위기청소년 지원강화사업 △공동육아나눔터 운영 △원스톱 장례서비스 제공 등의 보고와 함께 사천청소년문화의 집 시설 확장을 건의했다.

사천문화재단은 △토요상설무대프러포즈 △사천락페스티벌 △사천힐링버스킹 △인문학 살롱 등 축제의 의미와 행사 일정 등을 설명했다.

사천시친환경미생물발효연구재단은 △사천시 대표 미생물 개발 △특허출원 및 실용실안 상표등록사업 추진 △축산악취저감 환경개선 사업 등을 보고했다.

박동식 시장은 "코로나19와 어려운 경제 위기 속에서도 각자 분야에서 전력해 준 모든 관계자에게 감사를 표한다"며 "민선 8기 시정지표 달성을 위해 책임감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임해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