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3:55 (토)
경남개발공사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우수` 선정 < ISO 45001 >
경남개발공사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우수` 선정 < ISO 45001 >
  • 박재근 기자
  • 승인 2022.08.18 1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재해 예방활동 공로 인정
국제표준화기구 사후심사 재인증
"안전한 작업환경 조성 힘쓸 것"
경남개발공사는 국제공인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재인증을 취득해 우수사업장에 선정됐다.
경남개발공사는 국제공인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재인증을 취득해 우수사업장에 선정됐다.

경남개발공사(사장직무대행 김중섭)는 지난 17일 국제공인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45001) 재인증을 취득해 우수사업장에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은 국제표준화 기구(ISO)에서 제정한 안전보건 분야 최고 수준의 국제인증으로 관련 정책을 수립ㆍ실행해 그 결과를 지속적으로 개선하는 시스템을 구축한 기업에게 부여하는 인증 제도이다.

공사는 지난 2020년 안전보건경영계획을 수립하고 안전보건 경영철학 의지를 담은 경영방침을 개정한 결과 산업재해 예방활동 노력을 인정받아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을 최초 인증 받았다.

또한 지속적인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유지와 발전을 위해 △`중대재해 ZERO 경영의지 대내외 선포식` 개최 △안전보건관리규정 제정 △중대재해 대응 안전보건관리 종합계획 수립 △ 도민 대상 안전보건 홍보 캠페인 △ 사업장 위험성평가 △소통채널 `안전보건 톡` 운영 △전 직원 작업성 질환 예방(심혈관ㆍ근골격계ㆍ직무스트레스 조사) 등을 통해 ISO45001 사후심사에서 재인증(적합)을 취득했다.

경남개발공사 김중섭 사장직무대행은 "이번 재인증은 사고 예방과 안전한 작업환경을 만들기 위해 임ㆍ직원 모두가 함께 이룬 성과로써 앞으로도 안전보건을 최우선의 가치로 두고 안전 경영 문화 정착과 안전보건경영체제를 고도화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