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6:21 (금)
양산시, 국ㆍ도비 확보 시정간담회 열어
양산시, 국ㆍ도비 확보 시정간담회 열어
  • 임채용 기자
  • 승인 2022.08.18 1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ㆍ도ㆍ시의원 등 60여명 참석
사송 하이패스IC 설치 등 요청

양산시는 18일 오후 시청 대회의실에서 지역 현안사항을 논의하고 국ㆍ도비 확보를 위해 국회의원, 도의원, 시의원을 초청해 시정간담회를 열었다.

간담회에는 나동연 양산시장과 윤영석ㆍ김두관 국회의원, 도의원, 시의원 등 60여 명이 참석했다. 나 시장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문화예술의전당 건립, 부울경 국립수목원 조성, 양산사송 하이패스IC 설치, 황산공원 복합레저사업, 회야강 정비사업, 웅상∼상북 지방도 1028호선 국도 승격 등 민선 8기 핵심사업에 대해 설명하고 지역 국회의원과 도ㆍ시의원들의 초당적인 협조를 요청했다.

아울러 현재 추진 중인 종합복지허브타운 건립, 남양산 청소년문화의집 건립, 천연물안전관리원 구축, 가촌6지구 자연재해위험개선지구 정비사업, 사송복합커뮤니티 건립 등 내년도 국ㆍ도비 확보가 절실한 사업에 대해 정치권과 함께 소통ㆍ공유했다.

윤영석ㆍ김두관 국회의원과 도ㆍ시의원들은 주요 현안사업의 추진 필요성을 공감하고, 현안 해결과 국ㆍ도ㆍ시비 확보에 적극 협조하겠다고 답했다.

나동연 시장은 "지역 현안과 정부 예산 확보에 공감대를 넓힌 좋은 기회였다"며 "지역 발전을 위해 국회의원과 긴밀한 협조 체계를 유지해 양산시가 부울경 핵심 도시로 발전할 수 있도록 재정 확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