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금재첩` 찾고, 순금 받아가세요
`황금재첩` 찾고, 순금 받아가세요
  • 이문석 기자
  • 승인 2022.08.04 1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동 섬진강문화재첩축제
치맥 페스티벌 등 공연 개최
하동섬진강문화재첩축제가 5~7일에 하동송림공원 및 섬진강변에서 열린다.
하동섬진강문화재첩축제가 5~7일에 하동송림공원 및 섬진강변에서 열린다.

`힐링, 섬진강 하동! 찾아라, 황금재첩!`을 슬로건으로 한 제6회 하동섬진강문화재첩축제가 5~7일 3일간 하동송림공원 및 섬진강 변 일원에서 화려하게 막을 올린다.

(사)하동섬진강문화 재첩축제 추진위원회가 주관하는 우리나라 대표적인 여름축제인 하동섬진강문화재첩축제는 코로나19 여파로 3년 만에 개최되는 만큼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군민과 관람객을 맞는다.

축제는 첫날 오후 3시 대표 프로그램 `찾아라! 황금재첩`으로 시작된다. `찾아라! 황금재첩`은 섬진강 변에 숨겨진 황금모형의 재첩을 찾는 이에게 순금 1돈짜리 황금재첩으로 교환해 준다.

`찾아라! 황금재첩`은 둘째 날과 셋째 날에도 각각 오전 11시ㆍ오후 3시 두 차례씩 축제 기간 모두 다섯 차례 열려 축제장을 찾는 사람들에게 행운을 선물한다.

그리고 이번 축제에서는 전통방식으로 재첩을 잡아보는 `섬진강 거랭이 재첩잡이 체험`이 `찾아라! 황금재첩` 행사 후에 진행되며, 이 또한 축제기간 다섯 차례 마련된다.

축제의 서막을 올리는 개막식은 첫날 오후 7시 30분 주 무대에서 식전공연과 주제 퍼포먼스를 펼치며 홍진영ㆍ박서진 등 초청가수의 축하공연이 이어진다.

둘째 날은 오후 5시 군민의 재능을 엿볼 수 있는 `지역 희망 나눔 공연`에 이어 오후 8시 치킨과 시원한 맥주로 무더위를 식히는 `섬진강 치맥 페스티벌`이 마련돼 임창정ㆍ하동근 등과 같은 가수들의 공연과 함께 흥겨운 축제의 밤을 즐길 수 있다.

마지막 날은 오후 5시 지역 내 다양한 가족들의 장기자랑인 `우리 가족을 자랑합니다`를 끝으로 대단원의 막을 내린다.

이번 축제 상설ㆍ체험 프로그램으로는 △물놀이장 및 워터슬라이드 △썸머 5종 스포츠 △섬진강 두꺼비는 어디에 △자연물과 함께하는 만들기 교실 △지역자활센터 체험 #담다 등이 마련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