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교육청, 고3 학생ㆍ학부모 수시 맞춤 상담
경남교육청, 고3 학생ㆍ학부모 수시 맞춤 상담
  • 김명일 기자
  • 승인 2022.08.04 1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26일 진주ㆍ25~내달 7일 창원서
"최선의 대입 결과 얻는것에 목표"

경남교육청은 2023년 대입 수시모집에 지원할 수험생에게 지원 전형과 대학별 진학 정보를 제공하고자 `고3 학생ㆍ학부모를 위한 맞춤 수시모집 상담`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먼저 오는 22일부터 26일까지 서부대입정보센터(예술교육원 해봄, 진주)에서 고3 학생ㆍ학부모 75명을 대상으로 맞춤 상담을 한다. 이어 25일부터 다음 달 7일까지 경남대입정보센터(도교육청 제2청사)에서 학생ㆍ학부모 25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신청 기간은 8일부터 12일까지다. 관심 있는 사람은 8일 오전 10시부터 경남대입정보센터 누리집(https://jinhak.gne.go.kr/)에서 신청하면 되고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아이디(ID)가 없는 경우에는 회원가입을 해야 하며 1회 신청하면 학생ㆍ학부모가 함께 상담할 수 있다.

상담은 도내 진학전문가로 구성된 대학진학전문위원단과 경남대입정보센터 상담교사가 담당한다. 도내 고3 학생과 졸업생 등 수험생을 대상으로 일대 일 맞춤형 대면 상담으로 수시 지원 방법과 다양한 진학 정보를 안내한다.

상담을 신청한 학생ㆍ학부모는 모든 학년 교과 성적, 대학수학능력시험 6월 모의평가 결과, 자기소개서 등 서류를 준비해 가면 더 유익하게 맞춤형으로 상담할 수 있다. 경남대입정보센터는 대학별 2023학년도 수시모집 안내서도 비치한다.

경남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학생 맞춤형 상담은 수시모집을 앞둔 시점에서 진행하기 때문에 학교 선생님과 상담을 끝내고 참여한 학생에게 보완적 역할을 한다"면서 "일부 사교육비로 말미암은 학부모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 주고 최선의 대입 결과를 얻는 데 목표를 두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