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2:17 (금)
학생 안심통학로 조성
학생 안심통학로 조성
  • 김명일 기자
  • 승인 2022.07.13 2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지역 4개교 초교생
사전 점검해 의견 제시
사진은 경남교육청 전경.
사진은 경남교육청 전경.

경남교육청은 학생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안심통학로를 조성한다.

경남교육청과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등 안심통학로 조성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관계기관이 지난 12일 거제 아주초등학교와 연초초등학교 앞 통학로를 점검했다.

안심통학로 조성사업은 학생들이 통학 환경을 미리 조사해 학생들의 눈높이로 위험 요인들을 살펴본 뒤 전문가의 기술 지원과 기관별 역할 분담을 거쳐 공동으로 교통 환경을 개선하는 데 목적이 있다.

먼저 아주초와 연초초 학생들은 미리 현장을 꼼꼼하게 살펴봤다. 학생들은 통학로의 위험 요인을 보도와 차도가 분리되지 않은 점, 보도블록이 정비되지 않은 점, 횡단보도가 설치되지 않은 점, 보도에 설치된 전봇대 등으로 보고 도보로 이동할 때 문제점을 제기했다.

관계기관과 전문가들은 학교 앞 주정차 구역, 어린이보호구역, 횡단보도, 신호등 등 교통안전 시설물 설치가 부족한 부분을 지적했다. 해당 지역구 시ㆍ도의원은 관계기관과 소통해 현안 해결에 힘을 보태겠다고 했다.

14일에는 학생들의 의견을 수렴한 중곡초와 거제중앙초를 점검해 또 다른 위험 요인을 파악할 예정이다. 특히 교통사고 발생 지점의 신호기, 무인단속기 등 교통안전 시설물과 옐로 카펫(yellow carpet), 노란 전봇대, 길바닥 표시 등 어린이보호구역 식별 시설을 점검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