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8:40 (토)
김해 자원봉사 캠프 상담가 역량 강화
김해 자원봉사 캠프 상담가 역량 강화
  • 김용구 기자
  • 승인 2022.07.10 2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0명 참여 통영서 워크숍
자연 공존 실현방안 논의
지난 7일 통영RCE세자트라숲에서 열린 `자원봉사 캠프 상담가 역량 강화 연수` 참가자 등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지난 7일 통영RCE세자트라숲에서 열린 `자원봉사 캠프 상담가 역량 강화 연수` 참가자 등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김해시자원봉사센터는 올해 김해시 자원봉사캠프 개소 6주년을 기념해 지난 7일 통영RCE세자트라숲에서 `자원봉사 캠프 상담가 역량 강화 연수`를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김해시자원봉사센터 거점 역할을 하는 14개 자원봉사캠프장 등 대표 상담가 40명이 참석한 가운데 `환경과 자원봉사`를 주제로 정보 교류, 지속가능 발전 교육 및 자연과 공존을 실현하기 위한 생태감수성을 체험하는 프로그램을 함께했다.

워크숍에 참여한 캠프 상담가들은 "기후 위기와 환경 보전에 관련해 지켜야 하는 책임과 노력을 다 함께 고민하고 소통하는 시간이 됐다"며 "앞으로 자원봉사를 통해 지역사회에서 공동으로 해결할 수 있는 다양한 환경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실현해 나가는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진용 센터장은 "자원봉사 상담ㆍ홍보뿐만 아니라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운영하는 등 캠프 상담가들은 마을 주민들의 자원봉사 활동을 지원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며 "김해 전역의 자원봉사캠프가 더욱 활기차게 운영돼 주민들과 다양한 환경 문제 해결에 자원봉사활동이 더욱 적극적으로 지원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