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5:45 (토)
진례 분청도자문화 다문화 청소년에 전수
진례 분청도자문화 다문화 청소년에 전수
  • 김용구 기자
  • 승인 2022.07.10 2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촌활성화운영위 등 마련
이해 제고ㆍ진로 탐색 제공
`흙으로 빚어내는 진례면 문화 다양성` 프로그램 참여자 등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흙으로 빚어내는 진례면 문화 다양성` 프로그램 참여자 등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김해 분청도자문화를 다문화 청소년에게 전수하며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김해시는 진례면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운영위원회 협동조합과 김해글로벌청소년센터 사회적협동조합이 지난 7일 진례문화발전소에서 다문화 청소년의 도예기술 습득ㆍ진로탐색 기회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다문화 청소년 대상 도예 관련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다문화 청소년의 농촌지역개발사업 참여 기회 제공 및 확대 △농촌지역 마을교육공동체 조성 및 활성화 △다문화 청소년의 농촌정착 지원 체계 구축 등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양 기관은 같은 날 협력의 첫 결실로 `흙으로 빚어내는 진례면 문화 다양성`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진례면 도예명장의 교육 기부로 이날 진례문화발전소에서 다문화 청소년 10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분청도자기의 역사를 안내하고 물레를 활용한 도자 기술을 교육하는 등 다문화 청소년의 도예문화 이해를 높이는 시간이 됐다.

정양호 이사장은 "김해글로벌청소년센터와의 꾸준한 협력으로 분청도예문화에 대한 다문화 청소년의 이해를 돕고 나아가 진례면에서 미래를 꿈꿀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