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3:09 (금)
김학도 중진공 이사장, 항공기업 찾아
김학도 중진공 이사장, 항공기업 찾아
  • 이대근 기자
  • 승인 2022.07.06 2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주 `에이엔에이치스트럭쳐`
항공기 부품 생산 현장 점검
항공우주산업 정책 지원 약속
김학도 중진공 이사장이 지난 5일 진주에 소재한 항공기 부품 설계 및 구조해석 전문기업인 (주)에이엔에이치스트럭쳐를 방문해 생산 현장을 점검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김학도 중진공 이사장이 지난 5일 진주에 소재한 항공기 부품 설계 및 구조해석 전문기업인 (주)에이엔에이치스트럭쳐를 방문해 생산 현장을 점검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하 중진공) 김학도 이사장은 지난 5일 진주시에 소재한 항공기 부품 설계 및 구조해석 전문기업인 (주)에이엔에이치스트럭쳐(대표이사 안현수)를 방문해 생산 현장을 점검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이번 방문은 한국형 발사체 `누리호`의 성공적 발사, 항공우주청 신설(사천) 등 항공우주산업 육성에 대한 정부와 국민적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이뤄졌으며, 경남지역 항공우주분야 선도기업을 방문해 필요한 정책 지원과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지역경제 성장에 기여한 기업 대표와 임직원을 격려하기 위해 현장을 찾았다.

(주)에이엔에이치스트럭쳐는 지난 2013년 설립 후 항공기와 복합소재 분야의 설계 해석 기술 개발에 매진해 국내 최초로 유럽항공안전청(EASA)으로부터 설계조직인증(DOA)을 획득했고, 한국항공우주산업(주), 한화시스템(주)으로부터 민간 및 방산용 항공기 구조 설계를 성공적으로 수행하며 항공기 부품 엔지니어링 선도기업으로 초고속 성장을 해오고 있다.

또한 최근에는 전량 수입에 의존하던 민수 항공기의 기내 좌석, 우주발사체에 사용되는 추진제 탱크에 탄소섬유 등 복합재를 활용한 경량화 설계기술을 성공적으로 개발하는 등 사업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중진공은 (주)에이엔에이치스트럭쳐의 우수한 기술력과 성장 가능성을 높이 평가해 지난 2015년 정책자금을 시작으로 종합진단, 외국전문인력지원, 스마트팩토리 연수 등 다양한 사업을 연계 지원했다. 이를 바탕으로 2배 이상의 매출 증가 시현, 기술력과 고용창출 노력을 인정받아 과기부ㆍ고용부 장관 표창 및 중기부 `존경받는 중소기업인`에 선정되는 성과를 이뤘다.

안현수 대표는 "세계 항공우주산업의 새로운 역사를 만들고자 끊임없는 변화와 혁신을 추진하는데 중진공의 맞춤형 정책 지원이 큰 도움이 됐다"며 "중소벤처기업의 혁신과 성장을 위해 중진공이 앞장서 지원해 주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김학도 이사장은 "(주)에이엔에이치스트럭쳐는 어려운 경제 환경 속에서도 독자적 기술력을 바탕으로 지속 성장하고 지역 일자리 창출과 국가 주력 산업 발전에 이바지한 모범적 사례"라며 "항공우주산업의 경쟁력 확보를 위해 우리 중진공이 선제적으로 적극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