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6:57 (금)
`2022 경남관광일로모임` 30일 연다
`2022 경남관광일로모임` 30일 연다
  • 경남매일
  • 승인 2022.06.26 2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관광공사 경남지사
콘퍼런스 프리 이벤트
우수사례 발표 등 구성

한국관광공사 경남지사는 오는 30일 코로나19 이후 점차 회복되고 있는 경남관광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경남지역 관광기업과 국내 우수 관광스타트업 관계자들을 초청해 `2022 경남관광일로모임`을 개최한다.

경남관광일로모임은 `경남에서 일로 만난 사람들, 일로(이리로)와서 一路(일등으로 가는 길)로 가자!`라는 테마로 이름지어진 비즈니스 네트워킹 행사로 지난해에 이어 2회째 개최될 예정인 `2022 경남관광기업 콘퍼런스` 행사의 프리 이벤트(pre-event)로 준비된다.

경남관광박람회 기간에 맞춰 마련된 이번 행사는 지역 관광 활성화에 기여한 우수 관광기업 사례 발표인 `지ㆍ구ㆍ인의 관광스토리`, 도내 관광기업간 소개의 장인 `우ㆍ주ㆍ인의 30초 스피치`에 이어 참가자간 네트워킹파티 `경남관광의 별이 빛나는 밤에` 등 다채롭고 유익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으며, 창원컨벤션센터 6층에서 오후 3시부터 7시까지 진행된다.

`지ㆍ구ㆍ인(지역의 관광을 구한 사람들)의 관광스토리`는 지역관광 활성화에 기여한 사람들의 관광스토리를 들어보는 프로그램으로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관광벤처기업인 맛조이코리아 강병호 대표의 농어촌 민박 플랫폼 운영사업과 스트리밍 하우스 신동훈 대표의 워케이션 플랫폼 운영사업에 대한 사례 발표가 준비돼 있다.

`우ㆍ주ㆍ인(우리가 경남관광의 주인공)의 30초 스피치`에서는 경남관광일로모임의 참가자로 등록한 도내 관광기업 종사자 및 관계자들이 짧은 스피치를 통해 각자 관광분야에서 진행중인 비즈니스를 소개하는 순서로, 참가자간 관광비즈니스 교류 및 업계 소통의 시간이 마련될 예정이다.

박철범 한국관광공사 경남지사장은 "코로나19에 이은 경기 침체로 어려운 시기를 겪고 있는 경남지역 관광기업인들을 위해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타지역 우수 사례 학습을 통해 새로운 도전의 기회를 도모할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며 "행사 참가 기업인들이 경남지역에서 새로운 발전의 기회를 모색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참가신청 사전 접수는 구글전용 신청 링크(https://forms.gle/axCYqAAp1QpqvEW59)를 통해 가능하며, 문의는 한국관광공사 경남지사 또는 2022 경남관광일로모임 사무국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